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정보통신, 코스피 상장 예비심사 통과
- 롯데지주 출범 후 자회사 첫 상장 순항
- 신사업 강화와 해외 사업 확대를 통해 글로벌 IT전문기업으로 도약

[헤럴드경제=김지헌 기자] 롯데정보통신(대표이사 마용득)은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회사는 이른 시일 안에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기업공개(IPO)를 추진할 계획이다. 롯데정보통신은 롯데지주의 100% 자회사로 개별재무제표 기준 2017년 매출이 6913억, 영업이익이 327억원이다. 롯데정보통신의 상장은 롯데지주가 출범한 이후 자회사를 대상으로 하는 첫 번째 상장이다. 롯데지주는 기업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여러 회사를 대상으로 상장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롯데정보통신 전경

이번 상장을 통해 정보기술(IT) 신기술 융복합을 통한 플랫폼 비즈니스 확대, 우수 솔루션 발굴을 통한 혁신 생태계 구축, 해외 사업 강화 등을 통해 글로벌 IT 전문 기업으로 도약할 방침이다.

신사업 분야에서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한 고객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물류 솔루션, 인공지능(AI) 예측 분석, 개인 추천 서비스, 블록체인인증 솔루션, 스마트팩토리 등을 적극 추진한다.

파트너사와 동반 성장하기 위한 혁신생태계를 구축하고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수합병(M&A)도 적극 검토한다.

글로벌 사업도 적극 공략한다. 기존 강점을 가진 금융, 스마트 시티 분야에서는 베트남을 중심으로 시장 확산에 박차를 가하고 유통과 전자결제 등은 인도네시아 시장을 공략하는 등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사업을 전개한다.

마용득 대표이사는 “상장을 통해 신(新)사업은 물론 해외시장 확장에 나설 것”이라며 “상장 일정에 차질 없도록 노력하여 경영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기업 및 주주가치를 극대화 하여 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말했다.

ra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