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5-0 참패에 비행기 불까지…사우디팀 “이래저래 꼬여”
[헤럴드경제=이슈섹션]18일(현지시간) 러시아월드컵 축구대회에서 사우디아라비아 대표팀을 태우고 가던 러시아 항공기에 날아가던 새가 엔진에 들어가는 바람에 불이 났다. 다행히 선수단 안전에 지장은 없었다.

로이터통신은 이날 사우디 대표팀을 태우고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로스토프나도누로 향하던 로시야항공 소속 에어버스 A319기의 엔진에 불이 붙었다고 보도했다.

러시아 인테르팍스 통신도 이 항공기 엔진 중 한 개에 작은 불이 났으며, 가동 중인 나머지 두 개 엔진으로 무사히 착륙했다고 전했다.

14일(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A조 1차전 러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의 경기에서 사우디아라비아의 골키퍼 압둘라 알-마요프가 러시아의 슛을 잡아내지 못하고 있다. 이날 사우디아라비아는 러시아에 0-5로 완패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우디팀은 지난 14일 러시아와 개막전을 치렀으며, 오는 20일 우루과이와 경기를 앞두고 이동하던 중이었다.

로시야항공 측은 “새 한 마리가 엔진으로 들어가면서 엔진에 문제가 생겼다”며 “승객들 안전에 위협은 없었고, 항공기는 예정대로 착륙했다”고 밝혔다. 다만 “엔진에 불이 붙지는 않았다”고 부인했다.

사우디 축구협회는 로스토프 도착 후 숙소로 가는 버스에 웃으며 오르는 선수들의 모습을 찍은 사진을 트위터에 공개하며 “선수들 모두 무사하다” 적었다.

러시아 항공 당국은 이번 사고의 원인 등을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