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日 언론 “한국, 손흥민 빼면 엉망”…은근히 스웨덴 승리 기원?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일본 언론이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전력 분석을 하면서 한국은 깎아내리고 스웨덴은 칭찬하며 은근히 특정팀을 응원하는 듯한 분석을 내놨다.

일본 야후스포츠의 ‘스포츠나비’는 17일(이하 한국시간) 오는 18일 오후 9시부터 열릴 한국과 스웨덴의 경기 프리뷰에서 한국에 대해 다소 냉정한 잣대를 들이댔다.

이 매체는 “한국은 최근 3경기에서 1득점-5실점의 엉망인 결과를 냈고 분위기를 전환하지 못한 채 실전을 맞이하게 됐다”고 최근 부진을 설명했다.
사진은 기사와 관련없는 자료사진.

이어 “특히 손흥민에 완벽하게 의지하고 있는 공격진은 에이스가 봉쇄되면 손을 쓸 도리가 없다”면서 “개막전(첫 경기) 승리는 ‘새 10번’ 이승우와 황희찬 등 전방의 선수들이 손흥민에 의지하지 않고 얼마나 많은 기회를 만들어 내느냐에 달렸다”고 전망했다.

한편 한국의 첫 상대인 스웨덴에 대해서는 “3대회만에 월드컵 본선 진출한 만큼, 선수들이 팀에 헌신적이다”라면서 “여전히 공격에서 실마리를 푸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승리의 열쇠는 공격의 키가 될 에밀 포르스베리다. 해마다 시장에서 가치가 올라가고 있는 이 선수의 역동성이 확장되면 저절로 득점 기회는 찾아올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전체 총평에서는 “독일과 멕시코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는 모두에게 다음 라운드 진출을 위해 절대로 놓칠 수 없는 일전”이라고 평가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