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희정 ‘맥주’ ‘담배’ 문자메시지로 불러들인 후 비서 성폭행”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자신의 비서 김지은씨를 성폭행한 혐의로 15일 첫 재판을 받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김씨에게 짧은 문자메시지로 ‘맥주‘ ‘담배’ 등을 자신이 있는 곳으로 사오게 한 뒤 성관계를 시도한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서부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가 재판부에 제출한 공소장에 따르면 검찰은 “(김지은씨가) 안 전 지사를 수행할 때 안 전 지사의 기분을 절대 거스르면 안 되는 것은 물론 안 전 지사 지시를 거부하거나 이의를 제기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한 업무 환경이었다”고 적시했다고 15일 한국일보가 보도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특히 안 전 지사는 4번에 걸쳐 김씨와 성관계를 시도할 때마다 김씨에게 ‘담배’ ‘맥주’ 등 기호식품을 언급하는 짧은 메시지를 보내 김씨를 자신이 있는 곳으로 불러들였던 것으로 조사됐다고 매체는 밝혔다.

김씨는 성폭행을 예상하지 못하고, 이를 하루에도 수십 번씩 떨어지는 ‘메시지 지시’ 중 하나로 받아들였다. 실제로 김씨는 안 전 지사 수행 업무에서 벗어날 수 있는 시간이 거의 없었다.

하루 업무시간은 새벽 4~5시부터 안 전 지사가 공관으로 퇴근할 때까지로 알려진 것과 달리, 안 전 지사 퇴근 후에는 자신의 업무용 휴대폰으로 걸려오는 전화가 모두 김씨 휴대폰에 착신되도록 해 놓았을 정도.

검찰은 ‘김씨가 안 전 지사와 관련한 각종 공적, 사적인 일을 평일, 공휴일, 주야간 불문하고 시행해야 하는 상황이었다’고 보고 있다.

검찰은 지시 불이행은 감히 상상도 못해 그나마 성관계 시도 당시에 “이러시면 안 됩니다”라고 한 게 김씨가 할 수 있는 거절 의사의 전부였다는 판단이다. 안 전 지사는 이와 함께 ‘업무상위력에의한 추행’ 혐의뿐 아니라, 집무실 등 업무 장소에서 기습적으로 김씨를 추행해 ‘강제추행’ 혐의도 받고 있다.

이에 대해 안 전 지사 측은 “추행 사실은 없고, 업무 지시 등은 민주적으로 이뤄졌다. 성관계도 합의된 것”이라는 주장을 고수해왔다.

매체는 해당 주장에 변함없는지 묻기 위해 안 전 지사 측에 통화를 시도했지만 연결되지 않았다.

한편, 서울서부지방법원은 15일 오후 2시 업무상 위력에 의한 추행과 강제추행 등의 혐의로 기소된 안 전 지사의 첫 공판을 연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공판준비기일인 만큼 검찰과 피고인 측의 주장에 따라 사건의 쟁점과 증거, 증인 등을 정리할 것으로 보인다.

안 전 지사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2월까지 비서 김지은 씨를 수차례에 걸쳐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앞서 검찰은 안 전 지사에 대해 두 차례 구속영장을 청구했지만 범죄 혐의에 대해 다퉈볼 여지가 있다는 이유로 모두 기각됐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