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료계 이모저모
연세대 치과대학병원, 구강보건의 날 행사=연세대 치과대학병원(병원장 김기덕)은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8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교육과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연세대 치과대학병원 1층 로비에서 열리는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첨단 3차원 디지털 장치를 이용한)내 얼굴, 3차원으로 관찰 체험 ▷내 치아, 숨어있는 미세 문제 발견하기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병원 7층 강당에서는 보존과 정일영 교수가 ▷이유없이 시린 이 무엇이 문제인가요? 등의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이후 일반인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토크콘서트도 진행한다.

힘찬병원, 국내 병원급 최초 아랍에미리트 단독진출=상원의료재단 힘찬병원(대표원장 이수찬)이 병원급 의료기관으로는 국내 최초로 아랍에미리트(UAE)에 ‘힘찬병원’ 브랜드로 단독진출한다. 힘찬병원은 앞서 지난 4일 UAE 샤르자대학병원에서 힘찬병원 이수찬 대표원장, 샤르자대학병원 이사회 압둘라 알리 알 마한 의장 등 관계자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힘찬병원-UAE 샤르자대학병원 진출에 관한 합의각서(MOA)’에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 힘찬병원은 오는 10월부터 샤르자대학병원에 힘찬병원 브랜드를 딴 ‘힘찬 관절ㆍ척추센터’를 개설해 직접 독자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차움 에버셀스킨케어센터, 피부관리 프로그램 출시=안티에이징 라이프센터 차움(원장 김진용) 에버셀스킨케어센터는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켜 탄력적으로 만들어줄 프리미엄 신규 프로그램인 ‘오모로비짜(Omorovicza) 페이셜 트리트먼트’를 출시했다.차움 에버셀스킨케어센터 강정임 센터장은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손상은 꼼꼼한 클렌징과 수분 관리가 관건”이라며 “이번에 선보인 오모로비짜 페이셜 트리트먼트는 풍부한 미네랄과 수분을 공급해 미세먼지로 손상된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건강의학팀/kt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