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 25개구 건치아동 선발, 건치 서울대표는 누구?
-건치아동 시상 및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은 6월 8일 DDP에서

[헤럴드경제=김태열 기자] 서울시치과의사회가 법정기념일로 제정된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고, 서울시민에게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서울시치과의사회와 함께하는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오는 6월 8, 9일 양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어울림광장(DDP)에서 개최한다. 이번 구강보건의 날 행사는 오는 8일 전야제로 화려하게 시작된다. 덴탈코러스, 덴탈시어터, 몰라스포에버 등 치과의사 문화동아리는 물론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동아리의 공연 등이 펼쳐진다.

또한, 지난달 31일 열린 ‘제73회 건치아동 선발대회’ 에서 입상한 어린이들에 대한 시상식도 열린다. 건치아동선발대회는 서울시 25개구 1차 예심을 거친 건치아동 구 대표 50명(각 구 대표 남·녀 각 1명)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및 면접을 통해 최종 입상자를 선발했고 9일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서울시치과의사회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구강보건의 날인 9일에는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및 구강검진, 치태검사, 구강보건 교육, 장애인치과치료 안내, 흡연예방 및 금연홍보, 이갈이·코골이·턱관절 상담, 치주질환 관리 및 상담, 학생 및 아동 치과주치의사업 안내, 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경력이 단절된 간호조무사 치과취업과정 소개 등 각종 홍보부스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서울시치과의사회를 주축으로 서울시 건강증진과, 서울시장애인치과병원, 대한치주과학회, 대한구강내과학회 등 치과의사와 지방자치단체, 치과 전문학회가 총망라된 이 날 행사는 일반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울시치과의사회 회원인 치과의사들의 무료상담과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검진은 개인 구강상태에 맞는 칫솔과 양치 방법을 안내‧처방하는 1:1 맞춤 진단 ‘알쓸신치(알고보면 쓸모있는 신비한 칫솔질)’ 프로그램으로 진행, 국민 구강보건 향상에 적극 기여할 예정이다

또 축제의 장인만큼 치아케릭터 판박이, 부채 및 풍선, 배지를 등을 시민들에게 나눠주며 치아가 싫어하는 음식을 다트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알아보는 부스도 준비하고 있다. 또 서울시치과기공사회와 서울시치과위생사회, 서울시간호조무사회도 다양한 이벤트로 시민들을 맞이할 예정이며 필립스와 스트라우만, 동아제약, 동국제약, 에센시아 등 다양한 구강용품도 직접 만날 수 있다.

한편 구강보건의 날은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과 어금니(구치)의 ‘9’를 숫자로 따서 6월 9일로 정하게 됐으며, 서울시치과의사회는 매년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을 즈음해 각종 구강보건 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kt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