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국최대 야구전문매장 ‘DS대성스포츠’, 한국 야구산업의 아이콘이 되다

[헤럴드 경제]‘야구’는 축구나 농구에 비해 준비해야 하는 장비의 수가 많은 종목 중 하나다. 여기에 국내 아마추어 야구동호인의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요즘, 이들의 관심이 ‘야구장비’에 쏠리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이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 5월 26일, 국내 모든 야구동호인들의 관심이 한 곳에 집중되는 일대 이벤트가 개최됐다. 미국의 스포츠용품 전문기업 윌슨(WILSON)社의 최고 장인(the Master Craftman)이자 상징과도 같은 인물인 ‘시게아키 아소(Shigeaki Aso)’가 한국을 방문해 직접 글러브 길들이기 시연행사를 가진 것이다. 그가 만든 ‘A2K’와 ‘A2000’은 프로야구 선수들이 주로 사용하는 최상급 글러브로써의 명성을 갖고 있으며, 류현진을 비롯해 브랜던 필립스, 클레이튼 커쇼, 배리 본즈, 그레그 매덕스, 커트 실링 등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그가 디자인하고 제작한 글러브를 사용한 바 있다. 이날 시게아키 아소는 ‘DS대성스포츠’에서 마련한 시연회 자리에서 메이저리거 선수들의 글러브를 길들였던 방식을 그대로 재현했다. 


미래 한국야구를 이끌어나갈 야구꿈나무들과 야구를 사랑하는 수많은 동호인들이 함께한 이 자리에서 DS대성스포츠의 구나리 대표는 “윌슨글러브의 최고 장인이신 아소 상을 어렵게 모시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길 바랍니다”라며 인사말을 더했다. 사실 DS대성스포츠는 이번 초청시연회 이전에도 지난해 5월, 일본의 3대 글러브 장인이라 불리는 미즈노의 ‘키시모토 코우사쿠’를 초청해 시연 행사를 가지기도 했다. 2년 연속으로 펼쳐진 이 같은 행사에서 더욱 주목할 부분은 이것이 대형 브랜드나 거대 기업이 아닌, 일반인들이 주로 방문하는 야구용품 전문매장에서 치러진 국내 최초의 이벤트였다는 점이다. 방송이나 인터넷 동영상, 뉴스를 통한 것이 아닌 실제로 눈앞에서 세계적인 장인을 보고, 이야기를 들은 경험은 국내 아마추어 야구 저변의 확대에 커다란 보탬이 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1998년 ‘대성스포츠’라는 이름으로 출발해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DS대성스포츠’는 세계적인 유명 브랜드 제품들을 국내에 소개하며 소비자들의 야구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고취시킨 것은 물론, 이러한 제품들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하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에 힘썼다. 현재 DS대성스포츠는 26종의 해외 유명 브랜드 제품을 총망라한 ‘국내 최대 규모의 야구용품 단일매장’으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지키며, 미즈노(Mizuno)와 언더아머, 휠라, 쇼크닥터, 윌슨 등 야구용품 브랜드의 한국 공식총판으로 등록되어 있다. 

한편 DS대성스포츠에서는 국내 야구용품 업계 최초로 ‘전사적 자원관리(ERP) 시스템’을 확립하기도 했다. 수천종의 야구용품들을 전부 코드화, 규격화함으로써 전국의 모든 매장이 보유한 제품 재고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고객들이 보다 손쉽고 편리하게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최근에는 이러한 시스템을 모바일 플랫폼까지 확장시켰다. 지난해부터 준비해 온 국내 최초의 야구용품전문 어플리케이션은 올해 초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여름 공식 런칭 될 예정이다. 이로써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야구용품과 관련 정보를 찾아볼 수 있게 됐다. 또한,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B2B, B2C 채널을 더욱 강화한 것은 물론, 동호인 야구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유니폼 전용 홈페이지도 오픈을 준비 중에 있다. 구나리 대표는 “평생을 야구산업에 매진해 온 아버지의 뜻을 이어 ‘국내 최고의 야구용품 전문기업’으로써 맡은 바 역할을 다하고 싶습니다. 국내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다양한 제품과 브랜드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통해 한국 야구의 르네상스를 열어가는 것이 저의 바람입니다”라고 밝혔다.

정명우 기자/ andyjung7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