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태경 “북한이 아닌, 홍준표 대표가 민주당 돕고 있어”
[헤럴드경제=이슈섹션]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27일 “홍준표 대표가 더불어민주당 선거운동을 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하 최고위원은 이날 오후 울산시 중구 바른미래당 울산시당에서 열린 이영희 울산시장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하 최고위원은 “자유한국당은 북한이 민주당 선거를 돕는다고 말하지만, 완전히틀렸다”면서 “남북, 북미 정상회담은 국가의 문제이므로 지방선거의 쟁점이 될 수 없는데도, 홍 대표의 한국당은 이를 쟁점으로 삼아 결과적으로 민주당의 선거운동을해주고 있다”고 꼬집었다.
27일 오후 울산시 중구 바른미래당 울산시당에서 열린 이영희 울산시장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그는 “한국당이 선거에서 승리하면 국민은 ‘평화가 깨지겠구나’라고 생각할 것”이라며 “바른미래당이 승리해서 남북, 북미 관계가 더 잘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자유한국당 홍 대표는 27일 제2차 남북정상회담과 관련해 “미국에 외교참사에 이를 정도로 무시를 당한 문재인 대통령을 구해주기 위한 김정은의 배려”라고 말했다.

홍 대표는 여의도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자청해 “새로운 내용이나 논의에 진전은 전혀 없었고, 미국의 강경입장에 직면한 남북정상의 당혹감만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