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장미의 향연’ 보러오세요
‘사랑한다면 장미원으로’ 축제
서울대공원서 26일부터 개최

서울대공원에 수백만송이 장미꽃밭이 펼쳐진다.

서울대공원은 이달 26일부터 6월10일까지 테마가든에서 장미원 축제 ‘사랑한다면 장미원으로’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체리 메이딜란드, 윈쇼튼, 핑크피스, 메어리로즈, 브라더캐드팔 등 76종, 4만5000주의 장미가 54만75㎡(약 1만6000평) 꽃밭을 장식한다. 특히 올해 장미원 축제에서는 장미를 일반 나무처럼 만든 최고급형 정원수 장미 ‘영국 스탠다드 장미’도 만날 수 있다. 

[제공=서울시]

화단 곳곳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설치된다. 부대 행사로 장미 액세서리 공작소, 장밋빛 뷰티클래스, 장미원 매직쇼, 로즈&러브 콘서트가 펼쳐진다.

아울러 제5회 장미원 사진 공모전이 진행된다. 축제기간 찍은 사진을 온라인(http://mediahub.seoul.go.kr/)으로 공모하며, 총 20명에게 상품이 수여된다. 축제 기간 서울대공원 운영시간도 연장된다. 월~목요일은 오후 7시까지, 금~일요일과 현충일에는 오후 8시까지 개장한다.

송천헌 서울대공원장은 “따뜻한 날씨와 단비 덕분에 올해 장미원의 장미는 축제일정 전부터 70% 정도의 개화율을 보이고 있다”며 “축제가 시작되는 26일부터는 뒤늦게 피는 영국장미도 개화를 시작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이달 27일부터 6월 첫째주까지 절정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장연주 기자/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