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다채로워지는 일본인의 한국 테마여행…이번엔 뮤지컬
아시아의 브로드웨이 대학로 관심 증대
24~27일 도쿄에서 韓공연관광 페스티벌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두루미 관광, 한국 전통 명인 테마 관광, 음식관광, 면빨관광, 자전거 여행, K-부티 여행, 한일 유네스코 공동등재 조선통신사 관광에 이어, 뮤지컬을 매개로 한 일본인의 한국여행 세일즈가 이어지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오는 24~27일 도쿄 주일한국문화원 및 마루노우치홀에서 현지 소비자 및 여행업계 관계자 등 2000여 명이 참석하는 ‘2018 도쿄 공연관광 페스티벌’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화관광콘텐츠 구매력 및 한국공연관광 잠재수요가 높은 일본지역을 대상으로 공연관광 영역확대 및 신규 수요창출을 위해 열린다.

한국공연관광축제

이를 위해 공사가 2017년부터 지원한 외국어자막 대학로 인기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와 ‘당신만이’, ‘김종욱 찾기’ 및 세종대왕 즉위 600주년 기념 대형 뮤지컬 ‘1446’, 한국대표 넌버벌(비언어극)공연 ‘셰프’와 ‘판타스틱’ 등 7개 공연이 4일간 선보인다.

또한 뮤지컬 배우 카이, 김소향과 한국관광 홍보대사 아이돌그룹 BTOB의 서은광이 참여해 몬테크리스토, 마타하리 등 대형 뮤지컬 갈라쇼와 관객과의 토크쇼를 실시해 일본시장 대상 고부가가치 공연관광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킬 계획이다.

현재 일본인들은 아시아의 브로드웨이 ‘대학로’로의 개별여행을 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한국 관광공사는 대학로 외국어자막 3개 뮤지컬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 9월 이후 외국인 관람객이 2500여명에 이른다.

현재 외국인이 주로 관람하는 상설공연은 기존의 전통, 넌버벌 공연과 대학로 외국어자막 뮤지컬 등 14개이다. 당신만이, 김종욱 찾기, 사랑은 비를 타고, 빨래), 전통공연(한국의집, 정동극장), 넌버벌(난타, 점프, 셰프, 페인터즈히어로, 판타스틱, 빵쇼, 쿵페스티벌, 파이어맨이 여기에 포함된다.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한달 간 ‘대학로 공연관광 페스티벌(웰컴 대학로)’를 개최하여 기존의 상설공연들은 물론, ‘웃는 남자’, ‘1446’ 등 대형 뮤지컬까지 한국 공연콘텐츠의 고부가가치화를 지속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관광공사는 공연 외 전통시장, 스포츠, 크루즈, 국제이벤트 등 다양하고 특색있는 한국관광 콘텐츠를 홍보하기 위해 현지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24~25일 도쿄에서 ‘한국테마관광 설명회’ 를 여는 등 다각적인 홍보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정진수 한국관광공사 테마상품팀장은 “일본 내 ‘한국 뮤지컬투어 고가상품’이 등장하는 등 한국 뮤지컬에 대한 관심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고부가 지속관람형 공연상품 개발과 대학로 장소마케팅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