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피겨여왕’의 깜짝 귀환…김연아, 4년만의 아이스쇼
[헤럴드경제]‘피겨여왕’ 김연아가 은퇴 4년 만에 아이스쇼 무대에 올라 우아한 자태를 뽐냈다.

김연아는 20일 서울 목동아이스링크에서 열린 ‘SK텔레콤 올댓스케이트2018’에 특별출연해 특유의 우아한 연기와 애절한 표정으로 3900여 명의 관중을 매혹시켰다.

김연아가 20일 오후 서울 목동아이스링크에서 열린 ‘올 댓 스케이트 2018’ 공연에서 영화 ‘팬텀 스레드’ OST 중 ‘하우스 오브 우드코크(House of Woodcock)’ 음악에 맞춰 연기를 펼치고 있다.[사진제공=연합뉴스]
김연아가 20일 오후 서울 목동아이스링크에서 열린 ‘올 댓 스케이트 2018’에서 피날레 공연을 펼치고 있다.[사진제공=연합뉴스]

김연아가 4년 만의 아이스쇼 프로그램으로 택한 음악은 영화 ‘팬텀 스레드’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인 조니 그린우드의 ‘하우스 오브 우드콕’(House of Woodcock). 김연아는 점프를 뛰진 않았지만, 관중들은 피아노 선율에 맞춘 김연아만의 이나바우어와 스핀 등 아름다운 연기에 기립박수를 보냈다.

김연아는 “오랜만에 느껴보는 기분이라 하면서도 감회가 새로웠다”며 “그동안 매년 공연을 하고 이런 함성을 들으며 지내다가 한동안 뜸했는데 오랜만에 그 느낌을 받으니 즐거웠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향후 계획에 대해서는 “이번에 늦게 결정을 내려 한 달 정도밖에 연습할 시간이 없었다. 일단 이번 쇼를 잘 마치는 데 집중했다”며 “앞으로 계획은 생각을 해봐야 알 것 같다”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