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골목식당’ 원테이블 식당의 솔루션 시험대, 순간 최고 시청률 8.1%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18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원테이블’ 식당은 다시 한 번 솔루션 시험대에 섰다.

사장님들은 ‘실곤약 샐러드’, ‘과일 월남쌈’ 등을 새롭게 선보였지만 비주얼에 비해 난해한 조합과 맛에 백종원은 물론 조보아의 혹평을 들어야 했다.

이에 백종원은 “부족했던 회전율과 접근성, 맛 등을 고려해 국수집을 제안하려 했다”고 말하자 사장님들은 “비주얼은 포기할 수 없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동갑내기 친구인 조보아 역시 “이 집만의 특별한 맛이 있어여 한다”고 조언했지만 사장님들의 고집을 꺾을 수 없었다. 이 장면은 순간 최고 시청률 8.1%까지 치솟으며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이날 방송은 ‘해방촌 신흥시장’ 세 번째 이야기로 꾸며졌다. 지난주 방송에서 화제가 됐던 ‘중식당’은 백종원의 새로운 미션이기도 한 ‘볶음밥 개선 테스트’를 위해 ‘단체손님’을 받았다. 하지만 복잡한 볶음밥 토핑 주문이 밀려들자, 홀과 주방이 따로 놀며 완성된 음식이 제대로 나가지 않았고 결국 손님들의 원성을 들어야 했다. 백종원은 “선택의 폭이 넓어질수록 손님의 기대감이 상승할 것”이라며 기존 레시피를 고수하되, 솔루션대로 토핑을 줄이고 달걀을 사용할 것을 제안했다. 다시 이어진 재평가에서 손님들은 “훨씬 맛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황치열X남보라 ‘치열한 보라식당’은 지난 첫 가오픈 당시의 실수들 때문에 백종원에게 따끔한 조언을 들어야 했다. 이에 두 사람은 철지부심하며 정식 오픈을 준비했고, 남보라는 신메뉴 ‘불고기 잡채 퀘사디아’를 선보였다.

백종원은 크게 칭찬했고, 두 사람은 첫 정식 오픈을 진행하게 됐다. 가오픈 때와 달리 각자의 역할을 철저히 분리해 남보라는 주방, 황치열은 홀을 맡았다. 또 밀려드는 손님들을 한 팀씩 받아내며 주문과 요리 과부하를 막았다. 이 와중에 남보라의 가족과 은사님이 방문해 깜짝 감동을 안기기도 했다.

이날 방송된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주요 광고관계자들의 중요 지표인 ’2049 시청률‘ 3.3%를 유지하며 이날 방송된 금요 예능 프로그램 중 Top 3에 랭크됐다. 순간 최고 시청률은 8.1%까지 치솟았고, 평균 시청률 역시 1부 5.8%, 2부 6.9%(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로 3주 연속 상승했다. 이 같은 시청자들의 관심은 온라인 화제성으로 이어져 방송 중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휩쓰는가하면, 주요 SNS 해시태그 수도 폭발적인 상승 수치를 기록중이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