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트럼프와의 만찬이 1억6000만원? 中은행 논란
미국인만 참석 가능한 행사

허위 홍보 논란



[헤럴드경제] 중국의 한 대형은행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만찬 행사 티켓을 15만 달러(1억6000만원)에 팔겠다고 홍보에 나섰다가 빈축을 사고 있다.

1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최근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에서는 중국 건설은행 선전지점의 무리한 마케팅이 논란이 됐다.

이 지점은 프라이빗뱅킹 고객들에게 트럼프 대통령 만찬 행사 안내 전단지를 돌렸는데, 전단지에는 이달 31일 미국 텍사스 주 댈러스에서 열리는 트럼프 주최 만찬 행사 참석 티켓을 15만 달러에 팔겠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참석하면 트럼프 대통령과 사진을 찍고, 친필 서명도 받을 수 있음은 물론이고 미국 경제계 거물들과 교류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여 있었다.
중국 건설은행 선전지점이 고객들에게 보낸 '만찬 티켓 홍보물' [중국 웨이보 캡처]

그러나 이 행사는 미국 공화당전국위원회(RNC)와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 캠프가 공동 주최하는 정치자금 모금행사다. 미국에서는 정치인들이 외국인으로부터 정치자금을 받는 것은 불법이다.

당연히 참석예정자들도 모두 미국인으로 드러났다. 대통령이 참석하는 행사이기 때문에 참석자는 백악관과 비밀경호국의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건설은행은 이에 대해 “일부 선전지점 직원이 ‘중국기업가연합회’라는 외부 기관의 제안을 받고 스스로 고객들에게 전단을 돌린 것”이라고 해명하면서 내부 통제와 마케팅 관리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