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쿠바서 항공기 추락 “최소 116명 탑승… 대부분 사망”
승객 대부분 쿠바인



[헤럴드경제] 쿠바에서 승객과 승무원 등 116명을 태운 항공기가 추락해 탑승자 대부분이 사망하는 참변이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쿠바 현지 매체와 외신들에 따르면, 18일(현지시간) 오전 11시 쿠바 수도 아바나 호세 마르티 국제공항을 이륙한 멕시코 항공사 ‘글로벌 에어’ 소속 보잉 737 항공기가 이륙 직후 추락했다. 편명은 ‘CU972’이다.

사고 당시 항공기에는 최소 110명의 승객과 6명의 멕시코 조종사ㆍ승무원이 탑승했다. 승객 대부분은 쿠바인인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쿠바 항공기 추락 사고 현장에서 사상자를 이송 중에 있다(사진제공=연합뉴스)]

이 항공기는 오전 11시 수도 아바나에서 출발해 북동부 도시 올긴으로 향하던 중이었다. 이륙 직후 기수를 돌리던 중 아바나에서 남쪽으로 20㎞ 떨어진 보예로스와 산티아고 데 라스 베가스 사이 농업 지역에 추락했다.

추락 현장에서 검은 연기 기둥이 피오르고 동체가 심하게 파손된 채 불길에 휩싸인 장면이 목격됐다.

소방차와 구급차가 추락 현장으로 긴급 출동해 부상자를 인근 병원으로 급히 실어날랐다. 현지 언론들은 100명 이상이 사망했다고 전했으며, 현재까지 알려진 생존자는 여성 3명 안팎이다.

글로벌 에어는 전세기 전문 항공사로, 1990년 설립됐다. 3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사고 항공기의 기력은 39명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