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완판 후속작 주상복합 오피스텔...검증된 안정성에 투자자 '눈독'

아파트 분양 성적 통해 입지∙상품성 등 가치 검증 받아…투자 안정성 高高
‘힐스테이트 동탄 2차’ 오피스텔, 아파트 완판 열기 이어 관심 고조

아파트 분양 성적이 우수한 주상복합 단지 내 오피스텔이 주목 받고 있다. 동일 단지에서 앞서 분양한 아파트의 성적이 좋을 경우 단지의 입지, 상품성, 미래가치 등이 어느 정도 검증돼 이어지는 오피스텔 분양의 안정성도 높기 때문이다.

최근 각종 규제 정책으로 투자 수요가 위축되면서 오피스텔의 투자 안정성이 더욱 중요한 요소로 꼽히고 있다. 올해 1월부터 적용된 전매제한 규제를 비롯해 300실 이상 오피스텔의 인터넷 청약 의무화 등이 시행되면서 투자자들이 더욱 신중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서다.

주상복합 단지 내 오피스텔의 경우 아파트의 청약 성적을 통해 비교적 수월하게 단지의 가치를 미리 파악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때문에 아파트 청약 성적이 우수한 주상복합 단지들은 오피스텔 분양도 성공적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지난해 10월 서울 영등포에서 분양한 ‘영등포뉴타운 꿈에그린’의 경우 아파트 108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2306건이 접수돼 평균 21.35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 1순위 마감을 기록했으며, 이어진 오피스텔의 경우 계약 이틀 만에 완판 됐다. 이 단지는 도보권에 타임스퀘어,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한 입지를 갖춰 수요자들의 호응이 높았다.

아파트가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무리 지은 오피스텔은 프리미엄도 높게 형성된다. 네이버부동산 매물 자료를 보면 지난해 7월 서울 강동구에서 분양한 주상복합 단지인 ‘고덕 센트럴 푸르지오’ 오피스텔 전용 21㎡의 경우 호가는 현재(4월) 1억9100만원~1억9300만원으로 형성돼 분양가 1억7500만원~1억8800만원보다 최대 약 1800만원의 프리미엄이 붙어있다.

상황이 이렇자 현대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C-1블록에서 짓는 주상복합 단지인 ‘힐스테이트 동탄 2차’ 오피스텔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 단지는 앞서 분양했던 아파트 443세대가 최근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무리 지으며, 이어지는 오피스텔의 안정성을 높이고 있다.

실제로 이 단지는 동탄테크노밸리 내 핵심 입지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한 것은 물론, 풍부한 배후수요와 GTX 개통에 따른 미래가치가 높아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먼저 힐스테이트 동탄 2차 오피스텔은 동탄테크노밸리 내 위치해 풍부한 배후수요 확보가 기대된다. 동탄테크노밸리는 이미 입주가 완료된 한미약품 연구센터를 비롯해 지역 기업과 외국인 투자기업 등이 연계된 업무시설이 입주 중에 있으며, 그린파워, 모베이스 등이 입주 예정이다. 또한 인근에는 삼성전자 화성캠퍼스와 대형 종합병원인 한림대 동탄성심병원이 있어 직장인 수요를 대상으로 배후수요 확보도 가능하다.

빠른 서울 접근성이 가능해 교통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 동탄역이 2023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이를 이용해 삼성역(예정)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SRT 동탄역이 반경 1.2km 이내에 위치해 있으며, 이를 이용해 동탄역에서 서울 수서역까지 15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단지 내 판매 시설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 힐스테이트 동탄 2차 판매 시설은 1층으로만 조성되며 전체 70실 규모다.

한편, 힐스테이트 동탄 2차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8층, 4개동, 총 679세대(아파트/오피스텔)로 공급된다. 이 중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2㎡ 140실, △42㎡ 96실의 총 236실 규모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967-1830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1년 1월 예정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