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기성용 부친, “이전부터 스완지와 결별 생각”
[헤럴드경제=이슈섹션]기성용이 스완지 시티와 작별 가능성이 거의 가까워졌다. 그의 부친 기영옥 광주FC 단장도 이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기성용은 스완지와 오는 6월 30일을 끝으로 계약이 종료된다. 자유 계약(FA) 신분으로 풀린 기성용은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내 팀들은 물론 이탈리아 세리에A 명문 AC밀란의 러브콜을 받았다.
[사진=게티이미지]

더구나 스완지는 올 시즌 챔피언십(2부리그)로 강등이 확정 됐다. 팀 내 고액 연봉 축에 속하며, EPL팀들의 러브콜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기성용의 잔류 가능성은 더욱 희박하다.

기영옥 단장은 기성용의 스완지와 결별을 확신했다. 그는 12일 ‘스포탈코리아’와의 인터뷰에서 “스완지와 결별은 재작년부터 생각했다. 성용이가 계속 출전했지만, 주요 선수를 팔고 투자를 안 하니 강등은 예고 된 것과 마찬가지다. 언젠가 바닥 날거라 생각했는데 지금 온 것이다”라며 미래가 없는 스완지 상황을 결정적인 이유로 꼽았다.

이어 그는 “성용이의 연봉이 팀 내에서 높은 편이다. 이전에는 높은 연봉과 이적료가 있어 타 팀 입장에서 데리고 오기 힘들었다. 그러나 FA가 되면서 나갈 수 있는 상황이 됐다. 이적한다면 EPL 팀들이 될 것이다. 성용이를 좋아하는 감독들이 몇 있다”라며 EPL에 우선순위를 뒀다.

기성용은 지난 2012년 스코틀랜드 명문 셀틱을 떠나 스완지로 이적했다. 현재까지 162경기 12골 11도움을 기록했고, 지난 시즌 이전까지 선덜랜드 임대 시절을 포함해 매 시즌 팀을 EPL잔류로 이끌었다. 그러나 올 시즌 팀 중원 핵심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아쉽게 강등을 막지 못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