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상가 투자시, 중요한 요소는 풍부한 배후수요!

[헤럴드경제]상가 투자에 있어 배후수요는 투자 시 선택 사항의 우선 순위로 항상 자리잡고 있다. 최근 신규공급이 많아지는 상가 분양시장에 있어서 배후 수요는 더욱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보통 주거 편의성과 쾌적성이 중요시되는 주택시장에 비해 수익형 부동산 시장 중 상가는 풍부한 유동인구와 배후수요가 중요하게 여겨진다. 풍부한 유동인구는 상가시설에 대한 집객력과 미래가치로 연결돼 공실 우려까지 적어 투자자들 또한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즉, 배후수요가 좋은 상권은 인근으로 대규모 산업단지 등을 갖췄거나 활성화된 상권 혹은 교통시설, 병원, 공원 등과 가까운 경우를 들 수 있다. 이러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상권은 유동인구가 풍부한 까닭에 안정적으로 고객을 확보할 수 있어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최근 분양권 전매제한, 입주물량 과잉 등으로 아파트 투자 열기가 위축된 가운데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는 계속적으로 오르고 있어 전문가들은 수익률도 꾸준히 높은 상가투자를 고려해 보는 것을 권유하고 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상가 투자 시 투자자들은 배후수요를 가장 중요하게 여긴다.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배후수요가 상가 수익과 곧바로 직결되기 때문이다”며, “유동인구가 많다면 그만큼 상가에 들어오고 싶어하는 입주자 또한 많아 그 경쟁으로 인해 더 높은 금액의 수익을 올릴 수도 있어 투자자들의 인기가 높을 수 밖에 없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에 풍부한 배후수요를 가지고 있는 대전시 유성구에 위치한 ‘디오토몰’이 많은 투자자들을 불러들이고 있다.

‘디오토몰’은 중부권 대규모 자동차 매장으로 지어지는 것과 동시에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어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이 상가는 도안신도시와 학하지구 등 주거지역 인근에 자리잡아 지역 중심에 위치해 많은 배후수요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이에 더해 차량으로 구암 전철역과의 접근성이 양호하여, 지역 주민들을 포함한 많은 유동인구 수요를 끌어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디오토몰’은 배후수요 외에도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디오토몰은 자동차 전시시설이 백화점 형식으로 갖춰져 있어 고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자동차 쇼핑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예정이다. 또한 디오토몰 에서는 자동차 매매상사 뿐만이 아닌 자동차와 관련된 금융, 보험, 정비 등의 관련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라 완벽한 자동차 복합매매시설로 거듭날 예정이다.

고객층을 효율적으로 흡수할 수 있는 단지설계도 장점으로 꼽히며, 자동차 매매단지임에도 불구하고 실내 매장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날씨의 제약이 없어 실내에서 편안하게 자동차쇼핑을 즐길 수 있을뿐더러 준공 후 자동차매매협동조합의 운영시스템을 활용하여 입주사 지원시스템 등 점주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체계적 지원체계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인근 주민 및 방문 고객들을 위한 근린생활시설도 만들어진다. 자동차 쇼핑만이 아닌 근린생활시설 등 다양한 시설들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게 만들 예정이어서, 지역 내 자동차 복합매매상사의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많은 투자자들이 ‘디오토몰’을 찾고 있다. 투자자들의 우려가 될 수 있는 투자, 신탁관리, 시행, 시공까지 모두 믿음직스러운 기업으로 투자자들의 환심을 사고 있어서이다. 디오토몰은 NH증권, SK증권 등 프로젝트파이낸싱(PF, Project Financing)으로 투자되고, 위탁시행사는 ㈜트리플힐스, 본 사업의 신탁관리는 KB부동산신탁㈜이 담당하고 영진종합건설㈜이 시공을 맡아 사업진행의 안정성이 높다.

한편, 분양홍보관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용계동 668-3 2층에 위치하며, 오는 2019년 7월 준공 예정이다.

 


윤병찬 기자 /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