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공사장 행패’ 이명희 곧 소환…피해자 “처벌 원해“
[헤럴드경제=이슈섹션] ‘공사장 행패’ 동영상으로 국민적 공분을 사고 있는 대한항공 조양호 회장 부인 이명희 씨의 경찰 조사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경찰 조사 과정에서 동영상 속 피해자가 “이(명희) 씨를 처벌해 달라”고 진술했기 때문이다.

지난 2014년 5월, 그랜드 하얏트 인천 공사현장에서 촬영된 영상에는 공사현장 직원들의 팔을 잡아채 몸을 밀치고, 서류를 빼앗아 바닥에 내던지는 중년 여성의 모습이 담겨져 있다.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부인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이 공사장에서 관계자들을 손찌검하는 모습이라는 의혹이 제기됐던 ‘공사장 갑질 영상’ 속 여성은 이 이사장이 맞는 것으로 경찰 조사에서 공식 확인됐다. 7일 경찰에 따르면 이 이사장의 각종 갑질 의혹을 수사하는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2014년 5월 그랜드 하얏트 인천 호텔 증축공사장에서 찍힌 해당 영상에 나오는 관계자들을 최근 불러 조사했고, 그 결과 이런 결론을 내렸다. [사진=연합뉴스TV 캡처]

경찰은 영상 속 피해자들을 조사한 결과 이 중년 여성의 처벌을 원한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이 영상속 가해자는 이 이사장인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이를 토대로, 이명희 이사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하고 수사를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앞서 폭행 혐의로 입건됐던 딸 조현민 전 대한항공 전무는 피해자들이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고 입장을 바꿔 일단 구속을 피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명희 이사장은 현재까지 피해자의 처벌 의사가 확실하고 동영상 내용이 구체적이라 처벌을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경찰은 공사장 이 이사장이 직원들뿐 아니라 운전기사와 가사도우미 등에게 폭언과 폭행을 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경찰은 참고인 조사를 마무리하는 대로 이르면 이번 주 중으로 이 이사장을 소환할 것으로 보인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