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산업인력공단ㆍ롯데, 우수 기술ㆍ기능인력 일자리창출 협약
[헤럴드경제=김대우 기자]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ㆍ사진)과 롯데그룹(부회장 황각규)은 30일 오전 11시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기능경기대회 선수들의 취업 지원과 우수기능인력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에 따라 공단은 기능경기대회를 통해 우수한 기능인력을 배출하고, 롯데그룹은 이들의 취업을 지원한다. 또한, 양 기관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수들의 효율적인 훈련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산업 현장에 필요한 전문 기능인력 육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업과 국가 산업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실력이 인정받는 사회풍토 조성에도 기여한다.

롯데그룹은 롯데제과, 롯데케미칼 등 다양한 업종의 계열사가 있어 기계, 금속, 전기, 건축, 디자인 등 다양한 직종에서 선수들의 취업 연계가 가능하다.

김동만 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 기술ㆍ기능인력이 산업현장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 대기업, 산업별협의체 등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단은 삼성전자와 현대중공업 등 우수한 기업과 ‘기능경기대회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150여명의 기능경기대회 입상자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dew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