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래성장을 이끌어 나갈 청년기업들의 한마당, ‘스마트벤처캠퍼스 1기 졸업식 및 성과보고회’성료

-인천 글로벌스타트업캠퍼스에서‘스마트벤처캠퍼스’1기 졸업식 및 성과보고회 개최
-지역 및 국가성장을 이끌어 갈 스타트업의 제품 전시 및 IR, 핑크퐁 대표 강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 열려


[헤럴드 경제]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이하TP)는 26일 인천 글로벌스타트업캠퍼스에서‘스마트벤처캠퍼스 1기 졸업식 및 성과발표회’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가 주관한‘스마트벤처캠스 1기 졸업식 및 성과발표회’는‘스타트업 시작의 문을 열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졸업기업의 성과발표인 START VALLEY, 선배기업의 성공스토리인 START TALK, 스타트업 투자를 위한 IR인 START STAGE 등 청년기업가들의 성장을 독려하는 다양한 부대행사로 구성됐다.

개막식에서는 스마트벤처캠퍼스 1기 졸업기업들에게 졸업장을 수여하고, 우수 창업자들에 대한 표창 수여를 통해, 스타트업 발전을 이끌고 있는 청년기업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표창자로는 ▲중소벤처기업청장관상 ㈜시그마델타테크놀로지 윤지원 대표▲인천광역시시장상 ㈜트라이씨 장이래 대표▲창업진흥원원장상 수박 손준대표, ㈜모인 서일석 대표가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또한 학생, 예비 창업자, 인천지역 중소기업 및 투자자, 기업가, 유관기관 관계자 등 관련분야 각계각층의 행사장을 방문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는 졸업기업 제품 전시 및 우수기업 IR, 핑크퐁 대표 강연 등 알찬 내용들로 이루어져 방문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선배기업 및 기업 관계자들은 후배기업들을 격려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등 훈훈한 모습을 연출하기도 하였다.

이날 스타트업 IR 발표가 진행된 START STAGE에서는 인천 기업인 ㈜시그마델타테크놀로지, ㈜모인, ㈜일송에프엔비, 빈병은행, 한국농업기술 농업회사법인(유)이 참가하여 투자자들에게 그간 쌓아올린 역량을 보였다.

인천광역시 관계자는“이번 행사는 지역 및 국가경제를 이끌어 갈 젊은 청년기업가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향후에도 이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켜보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명우 기자/ andyjung7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