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42년 만에 붙잡은…美 ‘골든스테이트 킬러’ 기행에 ‘헉’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미국에서 연쇄 강간과 살인을 저지른 용의자가 첫 사건발생 42년 만에 붙잡혔다. 또한 이 용의자는 피해자를 강간한 후 피해자 몸 위에서 차와 음식 등을 올려놓고 ‘스낵파티’ 기행을 즐긴 것으로도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골든스테이트 킬러란 1970~1980년대 미국 캘리포니아 주 일대에서 40여 건의 강간과 10여건의 살인을 저지른 용의자의 별칭이다. ‘골든스테이트’란 캘리포니아 주를 가리킨다.

25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 등 미국 현지 언론에 따르면 새크라멘토 경찰은 일단 두 건의 살인 혐의로 조세프 제임스 드앤젤로를 붙잡아 송치했다고 밝혔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새크라멘토 경찰이 제공한 연쇄살인 용의자 조세프 제임스 드앤젤로(72)의 사진. 드앤젤로는 42년간의 도주 끝에 25일(현지시간) 경찰에 체포됐다. 드앤젤로는 1970년대와 80년대 미국 캘리포니아 주 일대에서 40여 건의 강간과 10여 건의 살인을 저지른 혐의를 받아 ‘골든스테이트(캘리포니아 주) 킬러’라는 별칭이 붙었다. [사진=연합뉴스]

전직 경찰 출신인 드앤젤로는 경찰은 물론 연방수사국(FBI)의 수사망을 피해 왔으며, 마스크를 쓴 상태로 범행을 한 까닭에 그동안 베일에 싸여 있었다.

드앤젤로는 복면을 하고 무장한 상태로 혼자 사는 여성의 집을 골라 침입한 뒤 강간과 살인 등의 행위를 벌여왔다고 경찰은 밝혔다. 피해자는 13세~41세 여성들로 그는 피해자의 물품 가운데 기념품과 보석, 동전 등을 수집한 것으로도 알려졌다.

또한 피해자들에 의하면 드앤젤로는 강간 후 공포에 질린 피해자를 눕히고는 몸 위에 찻잔이나 접시 따위를 올려놓고 ‘스낵 타임’을 즐겼다고 증언했다. 접시나 찻잔이 달그닥거릴 경우 드앤젤로는 피해자를 살해하겠다고 협박하기도 했다는 것이다.

한편 드앤젤로는 1973년~1979년 캘리포니아주 경찰관으로 근무하다 상점에서 도둑질한 사실이 밝혀져 방출됐으며 이후 본격적으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전해졌다. 범행 기간은 1976년부터 1986년까지 10년 정도로 추정된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