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분양홍보관 27일 개관
장성동 일대 4년만에 신규 공급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동아건설산업㈜(대표 정기동) 은 오는 27일 강원도 태백시 장성동 167-15번지에서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을 공급한다. 신규 아파트 공급이 없던 장성동 일대에 4년만의 공급이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83ㆍㆍ116㎡, 지하 1층 ~ 지상 15층, 3개동, 총 202가구로 구성된다. 


인근에 태백산 국립공원이 인접해 우수한 자연환경을 품은 친환경아파트다. 고급 마감재를 사용하고, 전세대가 남향으로 배치된다.

이 단지는 평창올림픽 개최로 고속도로 및 고속철도 등 광역교통망이 확충됐다. 생활 인프라로는 인근 3km 이내에 태백경찰서ㆍ태백종합병원ㆍ교육지원청ㆍ강원소방학교 등이 있다. 또 장성초ㆍ장성여중ㆍ태백중 등 학교 시설과 농협 하나로마트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있어 인근 중심상권을 누릴 수 있다.

주변에 다양한 레저시설도 분포해 있다. 모터스포츠 레저단지ㆍ하이원리조트 ㆍ오투리조트 등이다. 특히 올해 중에 하이원 워터월드가 완공될 예정이며, 태백 풍력발전단지, 강원랜드 등 주변의 대규모 관광 및 개발계획이 있다.

태백시 장성탄탄마을은 지난해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거지원형’ 에 선정됐다. 이로써 2021년까지 9만5739㎡ 사업 면적에 449억3700만원이 투입돼 쇼핑ㆍ문화 등 생활 인프라가 들어서면 장성동의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paq@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