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소사원시선 개통 임박! ‘시흥은계 S-3블록’ 기대감↑

소사-원시선 복선전철 개통이 임박하면서 노선이 지나는 경기도 시흥시 부동산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신규 분양단지의 청약률은 연이은 상승세이고, 이미 분양된 단지에는 높은 프리미엄이 붙기도 한다. 개통이 임박하면서 신규 분양도 활기를 띤 모양새다.

소사원시선 복선전철은 올해 6월 개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부천 소사역에서 시흥시청역을 지나 안산 원시역까지 연결되는 23.3㎞구간으로 노선이 지나는 일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감이 높다.

그동안 시흥시는 광명, 부천, 인천과 인접함에도 불구하고 교통편이나 도로망이 상대적으로 미흡하여 개발이 더뎠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교통사업이 재정비되고 일대에 도로망이 증축되면서 시흥시 대표 택지지구 은계지구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는 것.

때문에 최근 4월 공급을 알린 시흥은계 S-3블록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수준으로 유지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S-3블록은 전용 51㎡, 74㎡, 84㎡로 구성된 총 839세대 단지이며, 동시에 시흥은계지구에 마지막 하나 남은 10년 공공임대단지다.

특히, 개통을 앞둔 소사-원시선 복선전철은 물론 제2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강남순환도로 등 주요 교통망을 가까이 이용할 수 있어 서울 접근성을 중요시하는 실수요자들의 이목을 끈다. 

차로 10여분 거리에 KTX 광명역이 위치하여 광역교통망 이용은 물론 이케아, 코스트코, 롯데 쇼핑몰 등 대형 쇼핑 시설을 보다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에서 은계지구 중심상업지구까지의 거리가 400m이며, 롯데마트, CGV 등 대야동과 은행동의 시가지 인프라도 가까이 누릴 수 있다.

도보통학 거리에 초등학교가 위치하며 은행천, 근린공원, 수변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생활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또, 단지 남측 2㎞지점에 매화일반산업단지가 조성되어 거대 배후 주거지로써의 면모와 직주근접 환경을 동시에 충족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교통 중심지로 자리 잡은 시흥은계 S-3블록 10년공공임대의 주택홍보관은 4월 오픈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LH한국토지주택공사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조갑천 kab@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