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예슬, 지방종 수술로 화상…어떤 수술이길래?
한예슬, 지난 2일 수술 받았으나 수술부위에 화상
SNS로 사진 공개, 한예슬 지방종 수술
한예슬. [사진=한예슬 인스타그램]

배우 한예슬이 의료사고를 주장하며 공개한 한 장의 사진이 큰 파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강남차병원에 따르면 한예슬은 지난 2일 지방종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았다. 병원 의료진은 수술 흉터가 남지 않도록 브래지어가 지나가는 부위를 가르고 인두로 지방종을 제거했으나 그 과정에서 피부에 화상이 남았다.

지방종은 지방세포로 구성된 1~3㎝ 크기의 양성종양이다. 보통 몸통과 허벅지, 팔 등 지방조직이 있는 피부 아래에 생긴다. 부드러운 고무공처럼 만져지며 통증이 없는 게 특징이다.

의료진은 화상을 발견하자마자 피부 봉합수술을 했지만 완전히 아물지 않았다. 이후 병원 의료진은 한예슬과 동행해 화상·성형 전문병원을 방문해 치료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강남차병원 관계자는 “화상·성형 전문병원에선 상처가 아문 뒤 추가로 성형치료를 권유해 한예슬씨는 현재 통원치료를 받고 있다”며 “환자측에 상처를 치료하고 남은 피해를 보상하겠다고 제안한 뒤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예슬은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방종 제거 수술 자국 사진을 모자이크 없이 게재한 뒤 “수술한 지 2주가 지났는데도 병원서는 보상에 대한 얘기는 없고, 매일매일 치료를 다니는 내 마음은 한없이 무너진다. 솔직히 그 어떤 보상도 위로가 될 것 같진 않다”는 글을 게재했다.

한예슬의 SNS 글은 순식간에 큰 파장을 일으켰다.

한예슬 소속사 키이스트 관계자는 “의료사고가 맞다. 현재 꾸준히 치료 중이다”는 짤막한 공식입장을 내놨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