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날씨&라이프] 전국 낮 최고기온 29℃ ‘덥다 더워’
-“큰 일교차 주의해야”
-모레는 전국 비소식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오늘 20일 금요일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다.

오늘 전국 최고기온은 21 ~ 29℃, 서울 및 수도권 최고기온은 22 ~ 28℃다. 남서풍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내일(21일)까지 평년보다 5~9℃ 가량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고, 강원 동해안과 경상도를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내외로 올라 덥겠다.

기상청은 내일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복사냉각으로 아침 기온은 낮고, 일사에 의해 낮 기온은 상승해 일교차가 15도 내외로 매우 크겠다고 밝혔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m, 남해 앞바다에서 0.5m, 동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당분간 서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남해상과 동해상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내일(21일)은 일본 남쪽 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중부지방은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기상청은 내일(21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서해안과 남해안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라고 밝혔다.

모레(22일)는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차차 흐려져 오후에 서쪽지방부터 비가 시작되어 그 밖의 전국으로 차차 확대되겠다.

기상청은 모레는 비가 오기 전까지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그 밖의 지역에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라고 밝혔다.

모레는 대부분의 해상에서 차차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며,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kace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