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시형 “마약 안했다, 가짜 증인, 전부 허위”…추적60분에 법적 대응 예고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이명박(77)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40)씨가 KBS 추적60분에서 방송된 마약 스캔들 의혹에 대해 “전부 허위”라며 강하게 반발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앞서 이시형씨는 자신의 마약 의혹 스캔들을 다룬 KBS 탐사보도 프로그램 ‘추적60분’의 방송을 금지해달라고 법원에 방송금지가처분 신청을 냈지만 방송을 앞둔 18일 기각됐다.

이시형씨는 19일 법률대리인을 통해 내놓은 보도자료에서 “소송을 당한 당사자가 소송에서 다뤄지는 핵심 쟁점에 관해 법정이 아닌 방송 매체를 통해서 한 시간 동안 일방적인 방송을 내보냈다. 명백한 편파방송이자 전파 낭비”라면서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공영방송을 사적으로 전횡한 언론의 횡포가 아닐 수 없다. 이는 상대방과 법원을 무시하는 처사이고 종국적으로는 재판 자체를 부정하는 태도”라고 했다.

[사진=연합뉴스]

이어 그는 “명예회복을 위해 KBS를 상대로 엄중한 법적 책임을 물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시형씨 측은 “이씨는 과거 마약류를 투약한 적도 없고, 투약했다고 의심받을 만한 행동을 한 적도 없다”며 “그럼에도 방송은 가짜 증인을 동원하는 등으로 시청자를 현혹했다”고 지적했다.

KBS 2TV 프로그램 ‘추적 60분’은 지난18일 ‘MB 아들 마약연루 스캔들, 누가 의혹을 키웠나’라는 제목의 방송을 통해서 시형씨에 대한 마약 의혹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지난해 7월에도 ‘검찰과 권력 2부작-검사와 대통령의 아들’ 편을 방송했다. 당시 마약 범죄를 수사 중이던 검찰이 이씨가 연루됐다는 정황을 포착하고도 봐주기 수사를 했다는 의혹을 다룬 내용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