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경수 압색 오보 해프닝…경남도지사 불출마 굳힌 듯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닉네임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의 핵심 인물로 지목된 김경수 의원의 의원실에 대해 검찰이 전격 압수수색을 단행했다는 오보 해프닝이 벌어졌다. 

김경수 의원은 19일 오전 8시 49분 기자들에게 문자를 보내 이날 오전 10시 30분 예정된 경남도지사 출마 선언과 금일 일정을 모두 취소한다는 내용을 알렸다. 이어 “관련입장은 별도로 밝힐 예정이며, 여러분의 양해를 구한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경남지사 출마선언 일정을 전격 취소한 19일 오전 취재진이 서울 여의도 김경수 의원실 내부를 창문 틈 사이로 살펴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에 대한 배경으로 검찰에서 김경수 의원실을 압수수색한 것이라고 YTN 등 일부 매체에서 이날 보도했다. 그러나 현재로선 압수수색한 사실이 아직 없다는 쪽으로 확인되고 있어 오보라는 데 무게가 실리고 있다.

“‘출마’ 자체 취소이거나, 오늘 어떤 새로운 일이 생긴 것이 아닌가“라는 여러 이야기들이 흘러나오고 있던 상황이다. 

김 의원은 오전 10시 30분(경상남도 진주시 월아산로) 경남도청 서부청사 앞에서 경남도지사 출마 선언, 오후 2시 경남도청 기자간담회를 비롯해 오후 3시 10분 3.15 민주묘지 참배, 오후 4시 충혼탑 참배가 예정돼 있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