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구증가속에 영종도 아파트 값도 훨훨…‘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 1차’ 아파트 ‘강세’

- 영종도 잇따른 대형개발프로젝트 완공에 따른 인구증가세 꾸준…집값 상승세
- 서울지하철 9호선 연장사업 등 교통여건 개선으로 서울 출퇴근 편리해져

인구 증가율은 지역의 발전 가능성과 삶의 편의성 증대를 나타내주는 지표로 부동산 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끼친다. 특히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는 지역은 탄탄한 수요뿐만 아니라 지역개발, 삶의 편의성, 기업 유치 등의 호재로 집값이 계속 상승하기 마련이다.

인천 영종도는 인구증가에 따라 집값이 동반 상승하고 있는 대표적인 지역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 BMW드라이빙센터, 보잉항공훈련센터, 스태츠칩팩코리아 SCK5공장,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파라다이스시티 등 대규모 조성사업이 완공 및 활발히 진행 중이기 때문이다.

또한 최근 서울의 집값과 전세가격 상승 여파로 주거비 부담을 느낀 수요자들이 교통호재가 이어지는 주변지역으로 이주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특히 서울과 가까운 경기, 인천지역은 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춰 서울시민이 가장 많이 이동하는 지역으로 경제자유구역 도시가 완성되고 있다.

교통호재도 눈에 띈다. ‘서울역-운서역’ 구간까지 확대 적용되는 수도권통합요금제가 시행예정으로 인천시와 국토교통부와의 합의를 마쳤으며, 서울 메트로 9호선 연장 및 제3연륙교도 2020년 착공예정으로 교통의 편의성이 증폭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현재 운서역에서 30분 내에 김포공항역으로 이동이 가능하고 서울역, 공덕역, 홍대입구역, 디지털미디어시티역 등 서울 주요도심까지 50분 내외로 접근 하게 되며 강남역까지는 1시간 내로 접근할 수 있다.

눈부시게 변모하는 영종도에 탑 브랜드급 아파트인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 1차’는 3.3㎡당 평균 900만원 중반대의 착한 분양가로 공급되며, 인천광역시 중구 운남동 영종하늘도시 A-15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1층, 8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 84㎡, 123㎡으로 총 577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올 2018년 8월 입주예정으로 현재 청약부적격자 해지물량 및 중도금 대출 부적격자 등 잔여세대분 등의 미계약분을 대상으로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실시혜택으로 동‧호수 지정 분양 중으로 분양마감을 앞두고 있는 중 이다.

전체 세대 가운데 약 53%를 4-Bay로 설계하고 단지 전체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또한 인천대교와 서해바다를 바라보고 있어 멋진 전망(일부가구 제외)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전용 123㎡타입의 39세대는 세대분리형 설계를 적용하여 희소가치가 높다.

단지 내에는 생태연못광장, 잔디광장, 전래놀이마당, 커뮤니티 광장 등을 배치해 입주민들에게 열린 공간을 제공한다. 단지 내 보행동선과 차량동선을 분리하고, 차량동선을 제한해 안전한 보행환경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 1차’ 영종도 내서 우수한 교육시설과 외국인학교부지(예정) 및 행정타운에 인접한다는 탁월한 입지조건과 비교적 저렴한 분양가, 최상의 브랜드 프리미엄을 갖춰 영종도를 대표하는 명가단지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분양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116-9번지 (모랫말로 5번길 11)에 마련되어 있으며, 입주는 2018년 8월로 예정되어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e편한세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갑천 kab@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