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허킨스, 세계3대 디자인상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특허 받은 360도 회전되는 디자인 설계 돋보여… 세계적으로 디자인 경쟁력 입증

스마트아웃도어기기 전문기업 허킨스의 LED 캠핑랜턴 ‘스타알파’가 독일의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 (IDEA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세계적인 디자인상이다. 제품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 디자인 세 분야로 나뉘며 선정되며, 수상작들은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 전시된다.

2000루멘의 강력한 밝기를 자랑하는 ‘스타알파’는 디자인의 혁신성, 심미성, 우수성, 상품성, 기능성 등의 기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제품 디자인 부문을 수상하며 전 세계적으로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기존의 랜턴과는 다르게 고리와 바디가 360도 회전이 가능해 어떤 방향으로도 불빛이 필요한 공간을 비출 수 있는 특허 받은 디자인 설계가 돋보인다. 텐트에서 직접 쬐는 불빛이 부담스러우면 빛의 방향을 천장으로 해놓으면 은은한 간접 조명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전구색과 주백색, 주광색의 3가지 조명으로 LED색상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해 다양한 캠핑 분위기를 연출 가능하다. 밀리터리용 수준의 내구성을 갖추고 있어 외부 충격에도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허킨스 디자인 총괄은 “스타알파는 그 동안 국내에서 많은 소비자들에게 성능과 디자인을 인정 받은 데 이어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국내외로 제품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허킨스 만의 특색 있는 디자인으로 제품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마트기기 및 가전제품 전문 제조업체 허킨스는 지속적인 소비자 제품 개발을 통해 스타알파 2000루멘 LED랜턴 캠핑랜턴뿐만 아니라 오빗 180도 시야각 LED 헤드랜턴, 다크브레이커 미니 캠핑용 LED랜턴, 자이어 블루투스 스마트램프 캠핑등 무드등 등 효용을 창출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조갑천 kab@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