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8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 (주)장원교육] 수학·한자 등 14종 학습지 개발 ‘교육의 요람’
[2018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 (주)장원교육]

주)장원교육은 교육 사업, 이러닝(E-Learning) 사업, 출판 사업, 검인증 사업, 원격평생교육 사업, 피아노교육·출판 사업 등 7개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다.

(주)장원교육은 현재 유아부터 성인까지 학습할 수 있는 한자, 수학, 외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독서, 한국사 등 14종의 학습지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한자의 뜻을 그림으로 표현한 그림한자를 통해 뜻과 글자 모양의 연상학습을 유도하는 ‘장원한자’, 업계 최초로 외국어 학습에 세이펜을 도입해 원어민의 발음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장원 세이펜 중국어, 일본어, 영어’, 업계 최초의 한국사 학습지로 초등부터 고등까지 한국사를 인물과 역사적 사건에 따라 폭넓게 공부할 수 있는 ‘장원 한국사 우리인물, 우리역사’, 업계 최초의 교과서 어휘 학습지로 초등 전과목 교과서 내 학습용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휘나무’ 등이다.

(주)장원교육은 국가공인 한자급수인증시험, 사자소학 암송전 등을 주관하는 (사)한국교육문화회·한국교육평가인증원, 온라인 교육 사업을 위해 2008년 별도 분리된 기업으로 초중학생 및 성인들을 위한 한자, 중국어 대비 인터넷 강의를 제공하며 최근 국내 자격증 정보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취업의 자격’을 개발한 장원커뮤니케이션, 국내 120여 개 음악대학과 평생교육원 교육과정이 개설되어 있는 피아노 교습프로그램인 ‘피아노 어드벤처’와 손잡고 방문 교습, 교사 교육지원, 자격증 발급, 국제 콩쿠르 등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뮤직에듀벤처, 교육부가 인증한 정식 학점은행기관으로 2010년에 설립.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 자격 취득이 가능한 미래원격평생교육원 등의 계열사를 운영하고 있다.

(주)장원교육은 전국 37개 교육사업부 지국과 140개 지점에서 학습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교재 연구기관인 ‘장원교육연구소’를 통해 학습지 등을 개발하고 있다. 유치원, 어린이집에 단체교육용 프로그램 학습지 등 교재·교구를 개발하고 공급하며, 55개의 키즈 사업지사를 통해 유치원·어린이집 사업을 진행 중이다. 학교 사업으로는 방과후학교와 돌봄교실의 프로그램 개발, 우수한 강사 양성 및 지원을 담당하고 있다. 출판 사업으로는 초등재량활동 교과서 개발 및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고등 한문 교과서 인증 심사를 합격하였으며, 한자·한문 관련 각종 수험서와 단행본 출판 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정명우 기자/ andyjung7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