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믿고 가는 ‘만원짜리 기차여행’ 2~5일 접수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 상품 출시
2800여 명으로 확대, 선착순 아닌 추첨제

[헤럴드경제=함영훈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강옥희)는 봄 여행주간(4월 28일~5월 13일)을 맞아 코레일과 협업으로 만든 ‘만원의 행복’ 기차여행 참가 신청을 2일 오후 3시부터 5일 오후 3시까지 접수한다.

‘만원의 행복’은 봄 여행주간 기간 동안 단돈 1만원으로 기차를 타고 대한민국 구석구석 숨은 명소와 지역의 전통시장, 농촌마을을 체험할 수 있는 당일치기 여행이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면서 국민들의 관심과 성원이 높아짐에 따라 2400여 명에서 2800여 명으로 인원을 확대하고, 선착순이 아닌 추첨제로 변경 운영한다.

이번 봄 여행주간에는 기차여행 총 20개의 코스가 준비되어 있다.

여행주간의 첫날인 오는 28일에는 광주ㆍ담양ㆍ광주ㆍ함평, 29일엔 영월ㆍ제천 투어를 진행한다.

담양 녹죽원

5월 들어서는 1일엔 금산ㆍ무주ㆍ거창, 2일과 9일엔 여수, 6일엔 공주, 7일엔 부안, 11일엔 포항, 13일엔 단양, 영주ㆍ원주 투어가 진행된다.

영주 무섬마을

꽃길, 녹음, 유적지, 먹거리, 농촌체험, 특색 있는 관광지 등 콘텐츠들을 체험한다.

특히, 올해는 부산, 전주, 익산 등 지역에서 출발하는 상품도 다양하게 마련됐으며,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농촌체험도 8개나 포함됐다.

여행코스별 모집인원은 다르다. 1인당 1만원으로(대인, 소인 동일) 최대 4매까지 예약이 가능하다. 신청은 2018 여행주간 홈페이지(travelweek.visitkorea.or.kr)에서 진행된다. 당첨자는 4월 13일(금) 오전 10시에 여행주간 홈페이지 및 개별 문자로 발표될 예정이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