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0:8→20:8…만루포 2개 kt, 두산에 대역전극
[헤럴드경제=이슈섹션] kt 위즈가 ‘괴물 신인’ 강백호를 앞세워 최근 5연승의 신바람을 낸 두산 베어스에 기적 같은 역전극을 펼쳤다.

kt는 31일 수원 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2018 KBO리그 홈 경기에서 두산에 20-8로 승리했다. 3회초까지 kt가 0-8로 끌려가던 경기였다.

우승 후보 두산에 전날 패배를 설욕한 kt의 시즌 성적은 4승 3패가 됐다. 연승 행진이 중단된 두산은 시즌 2패(5승)째를 떠안았다.
3회말 무사 1, 2루에서 두산 선발인 좌완 장원준의 시속 135㎞ 슬라이더를 받아쳐 우월 3점 홈런을 터트리며 올 시즌 7번째 경기에서 터진 4호 홈런을 기록한 kt위즈 강백호. [사진=연합뉴스]

경기 초반만 해도 두산의 상승세가 그대로 나타났다.

두산 kt 선발 투수 주권을 상대로 1회초 선두타자 허경민부터 연속 5안타와 희생플라이를 묶어 넉 점을 뽑아 기선을 제압했다.

3회에는 김재환의 솔로 홈런과 김재호의 2타점 2루타, 허경민의 3루타 등 장타로만 넉 점을 보탰다.

일찌감치 승부가 기운 듯했지만 2번 타자 좌익수로 선발 출전한 강백호가 반격의 신호탄을 쐈다.

3회말 무사 1, 2루에서 두산 선발인 좌완 장원준의 시속 135㎞ 슬라이더를 받아쳐 우월 3점 홈런을 터트렸다.

강백호의 올 시즌 7번째 경기에서 터진 4호 홈런이다. 전날 두산 선발 조쉬 린드블럼을 상대로 솔로 홈런을 터트린 데 이어 KBO리그 데뷔 이후 첫 연속경기 홈런이기도 했다.

막내 박경수가 kt 타선에 불을 댕겼다. kt는 4회 박경수와 멜 로하스 주니어의 2루타 등 4안타와 볼넷 하나를 엮어 3점을 더 따라붙었다.

손가락에 이상이 생긴 두산 장원준은 더는 던지지 못하고 마운드를 내려갔다.

kt는 계속된 2사 2, 3루에서 윤석민의 땅볼 타구를 두산 1루수 오재일이 잡다 놓치는 바람에 주자 둘이 홈을 밟아 8-8 동점을 만들었다.

5회말 2사 1, 2루에서 오태곤의 타석 때는 3루수 허경민의 실책으로 결국 9-8로역전을 시켰다.

강백호는 7회 1사 1, 3루에서 역시 특급 고졸 신인으로 꼽히는 두산 투수 곽빈과 대결에서 좌전 적시타를 때려 10-8로 리드를 벌렸다.

kt는 윤석민의 안타로 추가 득점, 11-8로 달아났다.

kt는 8회 13번의 타석에 들어서며 대거 9득점, 두산의 백기를 받아냈다.

1사 1, 2루에서 오태곤의 2루타로 한 점을 쌓은 kt는 김동욱의 볼넷으로 1루까지 채운 뒤 로하스의 중월 만루홈런으로 승부를 기울였다.

이후에도 2안타와 볼넷으로 잡은 2사 만루 찬스에서 이해창이 좌중월 아치를 그려 두산의 혼을 빼놓았다.

한 이닝에 두 개의 만루홈런이 터진 것은 KBO리그 37년 역사에서 최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