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4월에 만나요 ②] ‘놓치지 않을거에요’…식음료업계, 전시부터 꿀팁까지
- 서울커피엑스포 5일부터 코엑스서 열려
- CJ푸드빌ㆍ코카-콜라ㆍKGC인삼공사 등
- 식음료업계 봄맞이 대목 프로모션 풍성


[헤럴드경제=김지윤 기자] 꽃샘추위도 사그라드는 4월을 맞아 식음료업계 각종 볼거리와 프로모션이 활발해지고 있다. 서울카페쇼와 함께 2대 커피전시로 꼽히는 서울 커피 엑스포를 비롯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도 줄줄이 열린다.

1일 관련업계 따르면 코엑스와 한국커피연합회가 주최하는 ‘2018 서울커피엑스포’가 5일부터 8일까 4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2018 서울커피엑스포는 국내 최대 커피 박람회로 매년 250개사가 참여해 커피를 비롯 디저트, 차 음료, 커피머신 등 다양한 커피 관련 상품들을 전시한다. 뿐만 아니라 업계 종사자와 커피 애호가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행사를 선보인다. 
2018 서울커피엑스포가 5일부터 8일까 4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원두납품 상담, 창업 컨설팅을 비롯해 ‘2018 월드슈퍼바리스타 챔피언십(WSBC)’ 결선 무대와 최신 음료 제품과 프리미엄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2018 드링크&디저트쇼’ 행사를 동시 진행한다. 이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음료ㆍ디저트 시장의 다채로운 상품들을 소개하고, 새로운 트렌드와 전망을 제시할 예정이다. 주스ㆍ차ㆍ주류ㆍ유제품 등 각종 음료부터 아이스크림ㆍ베이커리ㆍ잼 등 최신 유행 디저트까지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먹거리와 더불어 코리아 바리스타 어워즈, 코리아 티 마스터 클래식, 코리아 믹솔로지스트 클래식, 젤라또&디저트 플레이팅 쇼 등 다양한 경연과 시연 행사가 마련돼 풍성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복합외식문화공간 CJ푸드월드는 나들이 고객이 많은 봄을 맞아 인기 메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차이나팩토리, 방콕9, 제일제면소 등 CJ푸드월드 코엑스몰점과 잠실롯데점의 13개 매장에서 진행한다. 외식 브랜드는 1만원 이상 주문시 해당 브랜드의 인기 메뉴를 6000원에 판매하며, 빕스마이픽ㆍ빕스버거는 생맥주를 2000원에 판매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커피 주문시 무료 사이즈 업을 제공하고, 주스솔루션은 비트박스 아이스크림을 50% 할인 판매한다.
CJ푸드월드는 나들이 고객이 많은 봄을 맞아 인기 메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식사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CJ ONE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CJ푸드월드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거나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인증샷을 남겨 참여할 수 있다.

코카-콜라는 모바일 앱 CokePLAY(코-크 플레이)를 통해 ‘내 마음을 꽃피워, 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마음을 보내는 ‘나만의 꽃과콜라 만들기’ 이벤트를 30일까지 실시한다. CokePLAY 앱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과 꽃으로 시작하는 문구로 응원의 메시지를 작성해 응모할 수 있다. 이들 중 2000명을 선정, 앱을 통해 응모한 나만의 코카-콜라를 제작해 증정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직접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했다.

KGC인삼공사는 오는 15일까지 ‘홍삼톤청’ 구매 시 ‘홍삼캔디후(40g)’와 ‘미세먼지 마스크’를 증정하며, 해당 기간 내 ‘홍삼톤청’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공기청정기’와 ‘홍삼톤청’을 증정하는 경품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여성 전문브랜드 화애락에서는 핀란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인 ‘마리메꼬’와 컬래버한 ‘우니꼬백’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화애락(진ㆍ본ㆍ큐) 제품 중 2개 구매 시, 우니꼬백 1개를 증정한다.

summ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