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도심·신도심의 더블인프라를 누려라, ‘김해 리슈빌 더 스테이’ 눈길

-구도심의 뛰어난 인프라와 신도심의 인프라, 두 마리 토끼 잡은 아파트 각광
-인프라 뛰어난 아파트는 지역 내 주거선호도 NO.1

권역이 다른 두개의 지역이 맞붙어 두 지역의 생활인프라를 하나처럼 누릴 수 있는 더블생활권 아파트가 주택시장에서 인기다.
 
그 중에서도 특히 안정적인 인프라를 갖춘 구도심 인근의 택지지구 아파트가 각광받고 있다. 택지지구는 입주 초기단계에 생활, 편의 등 기반시설이 크게 활성화 되어 있지 않아 인프라가 형성되기 전 까지 불편함을 감소해야 한다.

하지만 인근에 안정적인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구도심이 위치해 있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이미 생활, 교통, 편의시설 등의 생활인프라가 오랜기간에 걸쳐 형성된 곳으로 뛰어난 주거환경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신도시·택지지구 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다면 일석이조다.

실제로 구도심 인근 신도시·택지지구 내 공급된 아파트는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 후 조기 완판에 성공했다. 지난해 11월 경기도 시흥 은계지구에 공급된 제일건설의 ‘시흥 은계지구 제일풍경채’는 은계택지지구의 인프라와 인근 대야동의 구도심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더블생활권으로 각광받으며 평균 10.4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물량을 단기간에 완판 했다.

업계관계자는 “구도심과 신도심 두 곳의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더블생활권 아파트가 주택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며 “특히 택지지구의 미래가치를 가져가면서 구도심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택지지구 내 아파트는 꾸준히 인기를 끌 것”이라고 했다.

이처럼 구도심과 신도심의 인프라를 동시에 누리는 아파트들이 각광받는 가운데 율하지구의 인프라와 미래가치는 물론 인근 관동동의 인프라까지 누리는 김해시 첫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 들어설 예정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계룡건설은 4월 중 경남 김해시 율하2지구 2블록에 들어서는 ‘김해율하 리슈빌 더 스테이’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55·59㎡로 지하 3층~지상 25층, 9개동 총 974가구로 구성된다.

‘김해율하 리슈빌 더 스테이’는 김해유통관광단지(롯데아울렛, 워터파크 등)가 인접해 있으며 부산신항~김해를 잇는 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호재도 보유해 향후 정주여건이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또한 남해 제2고속도로지선을 포함해 장유IC, 서김해IC, 창원1,2터널, 58번 국도 등을 통해 창원, 부산 등으로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공원, 상업시설, 학교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갖춰 주거여건이 우수하다. 단지 바로 옆으로 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유적공원과 김해시 어린이 교통공원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또 생활권 내 다양한 상업시설은 물론 카페거리도 이용할 수 있으며 율하지구에 인접해 있는 인근 관동동의 상업시설까지 더하면 더욱 우수한 인프라를 누릴 전망이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김해율하 리슈빌 더 스테이’가 들어서는 율하 2지구에는 현재 율하2초등학교(2019년 3월)가 개교 예정이며 이외에도 초등학교 1개소, 중학교 1개소가 들어설 계획이다. 이미 율하1지구 내에는 율하초, 수남초, 관동초, 율하중, 수남중, 율하고 등 초·중·고가 있어 뛰어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여기에 ‘김해율하 리슈빌 더 스테이’ 입주자들을 위한 가사도우미 및 키즈케어 등 영유아돌봄서비스, 의료지원서비스 등 품격 높은 계룡건설만의 ‘리슈모어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외 공동체 활성지원 및 창업지원 서비스 등은 물론 피트니스 센터, 경로당, 맘스카페, 프리미엄 어린이집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서 입주자들의 주거만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김해율하 리슈빌 더 스테이’의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김해시 대청동 317-5번지에 위치한다.

조갑천 kab@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