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내포신도시, 젊은 세대를 위한 라운지 펍 들어선다
충남 내포신도시 에드가 프라자, 스트릿상가의 표본으로 투자 집중돼

저금리 기조의 장기화로 많은 이들이 눈을 돌리고 있는 국내 수익형 부동산의 흐름이 조금씩 변화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예가 바로 스트리트형 상가의 상승세다. 스트리트형 상가가 편리한 문화생활 동선과 휴식공간이 함께 위치하고 있다는 장점에 힘입어 높은 인지도를 쌓으면서 수익형 부동산 투자자들 역시도 만족도가 높은 스트리트형 상가에 눈을 돌리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스트리트형 상가의 인기에 힘입어 내포신도시에 위치한 수익형 상가 ‘에드가프라자’ 6층에 젊은 세대를 위한 라운지 펍 ‘GAIN’이 들어서 눈길을 끈다.

‘GAIN’은 클럽과 바가 합쳐진 젊은 층의 문화공간으로 다양한 가수들을 섭외해서 내포신도시 및 충남권 젊은이들의 숨통을 트여줄 전망이며, GAIN의 오픈일인 오는 23일(금)에는 래퍼 ‘도끼’가 방문하여 오픈 열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 예정이다.

지방 곳곳에 다양한 클럽&펍을 오픈하고 운영중인 ‘GAIN’의 운영회사는 “충남 내포신도시의 밝은 상권과 젊은 층의 열기를 확인해 GAIN을 오픈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섭외와 이벤트로, 내포신도시의 젊은 상권을 발전시키겠다”고 전했다.

한편, 내포신도시 에드가 스트릿은 1차부터 4차까지 이어지는 에드가 건물들이 상권을 형성하고 있다.

2017년도 한국브랜드 선호도 1위를 수상한 도휘주식회사의 브랜드 ‘에드가’가 건축한 ‘내포 에드가프라자 1차’는 내포신도시 정 중앙에 위치한 지하2층~지상7층 규모의 스트리트형 상가다. 현재 다양한 업종의 브랜드들이 입점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에드가 프라자 1차는 완공 후 분양이 완료되어, 1~7층까지 충남 최대규모의 락 볼링장 퍼펙트라인(perfectline), 꽃마름 샤브샤브, 참이맛 감자탕 등 대형 브랜드뿐만 아니라, GAIN 라운지펍, 오피스 바(BAR), 비지니스 바(BAR), 7080라이브카페, 스크린골프, 스크린야구, 탁구장, 당구장, 충남최대규모 헬스장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입점되어 있어 내포신도시 주민들의 여가생활을 책임지고 있다.

이렇게 많은 복합시설들이 동시에 입점한 것은 도휘주식회사의 임대보장제 통합솔루션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땅 매입부터 시공, 분양, MD기획, 입점, 컨설팅, 마케팅 등 모든 분야에 걸쳐 본사가 관리해 투자자의 수익과 임대사업자의 매출이 보장되고 있다.

에드가프라자 1차 외에도 내포신도시 중심상권으로 에드가오피스텔, 에드가프라자 3차, 4차가 건축 중에 있어 많은 투자자들과 임대사업자들뿐만 아니라 주민들까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5월에 준공 예정인 에드가 2차는 1~2층이 상가로 만들어진 주상복합 오피스로 1~2층 전체에 다양한 맛집들로 구성된다. 9월경에 준공 완료되는 에드가프라자 3차, 4차는 학원, 식당, 미용실, 키즈카페, 병원 등 다양한 시설들이 입점 준비 중이다.

특히 에드가프라자는 예산군 충남지방경찰청 앞 공원에 위치하고있는 복합상업시설로, 건물 외벽에 대규모 LED 미디어 파사드가 설치될 예정이어서 광고효과 및 밀집효과를 만드는 내포신도시의 중심상권으로 발전될 것으로 보인다.

조갑천 kab@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