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TB투자증권 글로벌 항공기 금융 컨퍼런스개최
- 21일 콘래드호텔서 기관투자가 450여명 대상
- 홍콩, 더블린 등 주요국 개최 ‘Growth Frontier’ 행사 일환

[헤럴드경제=원호연 기자]KTB투자증권은 오는 21일 국제 규모의 항공기금융 컨퍼런스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영국 항공기 금융 전문 매체인 ‘Airline Economics’가 두바이, 홍콩, 더블린 등 주요 국가에서 개최해 온 ‘Growth Frontiers’ 행사의 일환으로 KTB투자증권이 지난해에 이어 한국 컨퍼런스의 주관을 맡았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항공기 리스사 및, 항공사, 로펌, 회계법인, 증권사 등 270개 기관에서 450여명이 참석할 예정. 컨퍼런스에서는 최근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항공기 금융 분야의 전망과 다양한 법적ㆍ재무적ㆍ기술적 이슈를 심도 깊게 다루게 된다.

21일 오전에는 KTB투자증권 최석종 사장이 기조연설을 하고, 롭 모리스, Asecend 글로벌 컨설팅 헤드가 ‘글로벌 항공시장 개요’에 대해 강연한다. 이후 ‘한국자본시장에서 항공기 금융 투자의 핵심요소’를 주제로 한 패널토론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KTB투자증권은 지난 2016년 대체투자팀을 신설한 이후 약 6억달러(약 6400억원) 규모의 항공기 금융거래를 성사시킨 바 있다.

why3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