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평창 패럴림픽] 휠체어 컬링 ‘오벤저스’ 준결승 석패
[헤럴드경제] 한국 휠체어컬링 대표팀 ‘오벤저스’가 준결승에서 노르웨이와 연장까지 가는 접전을 펼쳤지만 아쉽게 지며 동메달 결정전으로 밀려났다.

백종철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세계랭킹 7위)은 16일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노르웨이(세계랭킹 3위)와의 준결승 경기에서 6-8로 패했다.

16일 오후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 휠체어컬링 4강전, 대한민국과 노르웨이 경기에서 한국 선수들이 파이팅하고 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이날 경기에서 한국은 1엔드에 1점을 내줬지만, 2엔드에서 2점을 뽑아내며 역전했다. 노르웨이는 3엔드에 3점을 얻었지만 4엔드에서 득점에 성공한 한국은 승부를 4-4 원점으로 돌렸다. 7엔드와 8엔드 각각 2점을 주고받은 한국과 노르웨이. 결국 경기는 9엔드 연장전에 돌입했지만 한국은 잇따라 반칙을 범하며 2점을 내주고 말았다.

앞서 한국은 예선에서 9승 2패를 거둬 전체 12개 출전팀 중 1위로 준결승에 진출하며 동계올림픽 최고의 이슈가 된 여자컬링 ‘팀킴’에 이어 패럴림픽에서의 화제몰이하며 기대감을 갖게 했지만 예선에서도 우리팀에 패배를 안긴 노르웨이의 벽에 다시 막히고 말았다.

결승 진출에 실패한 한국은 17일 오전 9시 35분 캐나다와 동메달 결정전을 치르게 됐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