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당 ”남북정상회담은 위장평화…北약속 언제 뒤집을지 몰라“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자유한국당은 7일 남북한이 정상회담을 오는 4월 열기로 한 것을 “위장 평화”라고 규정하며 공세의 고삐를 늦추지 않았다.

홍지만 한국당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평양발로 놀라운 뉴스가 날아 왔다”며 “남북 정상회담 합의에 놀란 게 아니다. 우리 당이 지난 논평에서 이번 특사 방문이 비핵화가 아닌 정상회담 논의를 위한 자리가 돼서는 안 된다고 누누이 강조했음에도 그 걱정을 한 치도 벗어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북한과의 대화와 정상회담을 거부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위장 평화의 독에 취해 길을 잃게 만들기 때문에 걱정한다”며 “정의용 특사가 발표한 내용 가운데 무엇이 새로운가”라고 되물었다.

홍 대변인은 김정은 북한이 군사적 위협이 해소되고 체제 보장이 되면 핵을 보유할 이유가 없고 대화가 지속되는 한 핵실험과 탄도탄 미사일 실험을 하지 않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 “어느 순간 뒤집을지 아무도 모른다. 온갖 이유로 약속을 어길 경우에 대한 대책도 합의문에는 하나도 없다“고 평가절하했다.

그는 또 ”가장 어이없는 부분은, 핵과 재래식을 남에 사용하지 않을 것이란 말“이라며 “핵에 눈이 달려 있는가. 방향만 남쪽으로 틀면 우리를 파멸로 이끌 것이 북한의 핵무기다. 그 말을 곧이듣고 공식 발표를 하다니 어이가 없다”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북한의 핵보유국 인정이라는 가장 하지 말아야 할 일을 해버린 것“이라며 ”기가 막힌 이적행위“라고 비판했다.

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