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날씨&라이프] 전국 비소식, 오후 대부분 그쳐…강원ㆍ경북엔 ‘3월의 눈’
-어제보다 쌀쌀한 기온에 옷차림 단단히 해야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오늘 5일 월요일은 오늘 전국에 비소식이 찾아오고, 강원 영동과 경북 북동 산지에 많은 눈이 내리겠다.

중부지방과 경상도에 내리는 눈 또는 비는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다.

예상 적설량(5일 오후까지)은 강원 영동, 경북 북동 산지, 북한 5~10cm(많은 곳 강원산지 20cm 이상), 강원 영서, 경북 북부(산지 제외), 울릉도ㆍ독도 2~5cm, 경기 동부, 충북 북부, 경북 남부, 경남 북부 1cm 내외다.

예상 강수량(5일 오후까지)은 제주도산지 10~40mm, 강원 영동, 전남, 경상도, 제주도(산지 제외), 울릉도.독도, 북한 5~20mm, 서울ㆍ경기도, 강원 영서, 충청도, 전북 5mm 내외다.

오늘 전국 최고기온은 2 ~ 12도, 수도권 최고기온은 7 ~ 10도로 평년과 비슷한 기온분포를 보이겠다. 하지만 어제와 비교해 기온이 크게 떨어져 쌀쌀한 날씨에 맞는 옷차림이 필요하겠다.

기상청은 오늘 오후까지 강원 산지에 매우 많은 눈이 예상되고 강원도와 경북 북부 역시 다량의 눈이 내리겠으니 도로 결빙,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 등에 유의하라고 밝혔다.

바다에서는 서해상에 오늘까지, 남해상과 동해상은 모레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고 물결도 높겠다. 오늘까지 전해상 곳곳에서 안개가 짙고 돌풍과 천둥 번개가 치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0.5~2.5m, 남해 앞바다에서 0.5~4.0m, 동해 앞바다에서 2.0~5.0m로 일겠다.

kace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