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가 함께하는 ‘KAIST 사회적기업가 MBA’ 제4회 졸업식 개최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 SK와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경영대학이 함께 설립한 ‘KAIST 사회적기업가 MBA’의 제 4회 졸업식이 지난 24일 서울 경영대학에서 진행됐다.

KAIST 사회적기업가 MBA는 사회적 기업 방식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역량 있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신설된 국내 최초 창업 특화 경영 전문 석사 과정으로, 2018년 2월까지 총 66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최광철 SK그룹 SUPEX추구협의회 사회공헌위원장(좌)과 남석현 KAIST 사회적기업가 MBA 4기 졸업생 대표(우) [사진제공=SK행복나눔재단]

이날 행사에는 17명의 졸업생과 가족, 이지환 책임교수 등 KAIST 교수진과 최광철 SK그룹 SUPEX추구협의회 사회공헌위원장,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 등 총 70여 명이 참석했다.

졸업생 중 16명은 새롭게 사회적 기업을 창업 혹은 기존 창업 모델을 확장했고, 1명은 사회적 경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대표적인 창업 모델로는 ▷아프리카 어린이에게 물통을 쉽게 옮길 수 있는 가방을 1 for 1 형태로 기부하는 ‘제리백’, ▷맞춤형 무술 치유를 통한 정신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는 ‘첼린지투체인지’(CTOC), ▷시니어 치매예방을 돕는 디지털 컨텐츠 제작사 ‘캐어유’ 등이 있다.

KAIST 사회적기업가 MBA 4기 졸업생과 KAIST 경영대학 교수진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SK행복나눔재단]

특히 대학생 생활비 절감을 돕는 대학 커뮤니티 플랫폼 ‘모두의 캠퍼스’(대표 노태준)와 청년 대상 기숙사 제공과 경력개발을 연계하는 ‘만인의 꿈’(대표 김동찬)은 졸업 전 투자 유치에 성공하기도 했다.

4회 졸업생 남석현 코리안브로스 대표는 “이 과정을 통해 체계적으로 사회적 기업 창업을 준비할 수 있어 매우 귀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기업가로서의 철학과 소명을 잊지 않고 기업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광철 SK그룹 SUPEX추구협의회 사회공헌위원장은 “사회적 기업 창업은 경제적 가치와 공익적 가치를 함께 추구해야 하는 만큼 일반 영리 기업을 넘어서는 혁신이 필요한데, KAIST 사회적기업가 MBA 과정이 이러한 사회적 기업가로서의 역량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SK는 상생과 협력의 동반자이자, 묵묵히 지원하는 투자자로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bal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