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름값 하는 브랜드 아파트, '천곡 금호어울림 라포레'

분양에 성공하기 위한 몇 가지 키워드 중 ‘브랜드’는 필수적인 요소로 꼽힐 정도로 그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

브랜드 아파트는 이른바 ‘이름난’ 건설사의 특화 아파트로, 그들만의 설계공법과 각종 부대시설 등을 자랑하며 일대 다른 아파트와는 차별점을 강조한다. 브랜드 아파트는 지방 중소도시일수록 인기가 높은 편이다.

실제로 부동산114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지방 중소도시에 분양된 단지 중 청약경쟁률 상위 20위권 내 아파트가 모두 브랜드 아파트였다. 1, 2위가 나란히 중흥건설의 ‘진주혁신도시 중흥S-클래스 센트럴’ A6, C4, C2 블록이었으며 이어 ‘속초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 ‘속초 서희스타힐스 더베이’, ‘신진주 역세권 시티프라디움2차’, ‘속초 미소지움 더뷰’, ‘양산 금호리첸시아’가 뒤따랐다.

특히 금호건설의 주상복합 브랜드인 ‘양산 금호리첸시아’는 계약 시작 5일만에 100% 분양 마감하기도 했다. 충남 천안에 공급된 ‘천안 불당 금호어울림’ 아파트 역시 1순위 청약접수에서 13.7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조기 마감됐다.

이렇듯 브랜드 아파트의 인기가 치솟는 가운데 금호건설이 강원도 동해시에 ‘금호 어울림’ 브랜드 아파트를 분양 중으로 눈길을 끈다.

금호건설이 천곡동 540-4번지일대에 공급하는 ‘천곡 금호어울림 라포레’는 지하 4층~지상 26층, 전용면적 64~84㎡, 총 672세대로 구성되며 전세대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이다.

‘천곡 금호어울림 라포레’는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트렌디한 신평면 구조를 선보일 전망이다. 단지는 대부분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갖췄을 뿐만 아니라 일부 세대에서는 바다조망이 가능하고 인근에 자연녹지가 풍부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천곡동은 생활인프라가 한 데 모여 있어 동해∙삼척시 내에서 가장 정주여건이 좋은 곳이다. 상업, 행정, 교육 등 생활인프라 풍부한 곳으로 신규 분양 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다.

‘천곡 금호어울림 라포레’는 이마트, 롯데시네마 등 중심상업시설부터 동해시청, 동해해양수산청, 세관 등 행정인프라와 동해웰빙레포츠센터 같은 체육시설까지 다양한 시설이 빠짐없이 갖춰져 있는 천곡동 중심에 들어선다. 여기에 동해삼육초중고, 북평여고 등 명문학군도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다.

한편 ‘천곡 금호어울림 라포레’ 견본주택은 강원도 동해시 천곡동 877번지에 위치해 있다.

조갑천 kab@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