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드래곤플라이, MWC서 ‘스페셜포스 VR’ 선보인다
KT 5G접목…세계첫 무선VR게임

게임개발업체 드래곤플라이가 국내 게임사 중 처음으로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 데뷔한다.

21일 드래곤플라이는 오는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MWC 2018’에서 가상현실(VR)게임 ‘스페셜포스VR: UNIVERSAL WAR<사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게임은 KT의 5세대(5G)통신 기술을 접목해 KT 공동 전시관에서 선보이게 된다.

‘스페셜포스’는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한 온라인 1인칭 슈팅게임(FPS)이다. 지난 2004년 출시 이후 최대 동시 접속자수가 15만명을 기록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흥행을 기록했다. 현재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이번 MWC에서 선보이는 ‘스페셜포스VR’은 KT의 5G 기반 기술을 접목해 두 회사가 공동 개발한 VR용 게임이다. 세계 최초로 완전 무선 방식의 VR게임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스페셜포스VR’은 KT가 게임PC의 영상을 스마트폰에 직접 전송하는 ‘VR 워크스로(Walkthrough)’기술을 세계 최초로 적용해 무선으로 VR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현했다. ‘스페셜포스VR’은 내달 KT와 GS리테일이 공동 개관하는 VR 테마파크 ‘브라이트(VRIGHT)’에서도 선보인다.

박세정 기자/sjpar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