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홍준표 “계파정치 안 한다…친홍계 사칭 안 통해”
[헤럴드경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16일 “언론에서 흔히들 말하는 ‘친홍’(친홍준표)계라는 것은 계파가 아니고 현재 우리당의 당직자들이나나와 생각을 같이하는 동지들에 불과하다”며 “나는 앞으로도 계파정치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최근 영남 일대에서 친홍계 운운하며 지방선거에 나서는 사람들은 나를 이용해서 자기의 사익을 챙기려는 사람들에 불과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누가 그런 짓을 하는지 다 듣고 있다”며 “지금부터라도 자기 경쟁력으로 선거에 임해라. 그런 사칭은 더 이상 통하지 않는 자유한국당이 됐다”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또 “나는 정치에 입문한 이래 23년 동안 계파정치를 철저히 배격하는정치를 해왔다”며 “정당은 이념집단인데 계파이익으로 뭉친 이익집단인 계파정치는 한국 정치를 늘 멍들게 해왔다는 확신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더이상 자유한국당에서 ‘이우현 사건’ 같은 공천은 없다”며 “지금은 좌파광풍시대고 어둠의 시간(Darkest Hour)이다. 모두 합심해서 지방선거를 돌파하자”고덧붙였다.

홍 대표가 언급한 이우현 사건이란 자당 소속 이 의원이 지역 정치인과 사업가 등으로부터 불법 자금을 받은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상황을 뜻하는 것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