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8 평창] 여자 컬링 한일전, “2점차 아쉬운 역전패”
-현재까지 예선 전적은 1승 1패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여자컬링 대표팀이 한일전으로 치러진 2018 평창동계올림픽 예선 2차전에서 접전 끝에 아쉬운 역전패를 당했다.

김은정 스킵(주장)이 이끄는 여자컬링 대표팀은 15일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예선 2차전에서 일본(스킵 후지사와 사토시)에 5-7로 패했다.

[15일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여자 컬링 대한민국과 일본과의 예선 경기에서 작전 회의 중인 한국 대표팀. 사진=연합뉴스]


이날 오전 1차전에서 세계랭킹 1위 캐나다(스킵 레이철 호먼)를 8-6으로 제압한대표팀은 중간 전적 1승 1패를 기록했다.

이번 승리로 일본은 3연승을 달리고 있다. 세계랭킹 6위인 일본 팀은 평균 신장이 154㎝에 불과하지만 2016년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에서 은메달을 차지한 저력이 있다.

홈 팬들의 응원 속에 캐나다도 격파한 한국 팀이지만 막판 실수가 발목을 잡았다. 엎치락뒤치락 접전을 벌인 결과 8엔드까지 5-4의 접전이 벌어졌지만 9엔드에 한국이 실수를 범했다. 마지막 샷이 하우스를 통과하며 2점을 스틸당한 것이다.

5-6으로 한국이 뒤지는 상황에서 펼쳐진 10엔드에서 일본이 중앙을 차지하고 하우스 주변에 철벽을 치면서 추가 득점에 실패했다.

한편 4인조 컬링은 10개 출전팀이 예선에서 한 번씩 맞붙어 순위를 정하고, 상위 4개팀만 플레이오프(준결승)에 진출한다.

kace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