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8 평창]韓 크로스컨트리 전설 ‘이채원’, 마지막 개인전서 51위
-이채원, 마지막 올림픽서 51위

-동계체전서 金만 71개…국내선 원없이 날았다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올림픽은 이번이 마지막이다. 서운하기도, 속이 시원하기도 합니다”

한국 크로스컨트리의 전설 이채원(37·평창군청)이 2018 평창 올림픽 개인전 경기를 모두 마친 소감을 전했다.

이채원은 15일 강원도 평창군 알펜시아 크로스컨트리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크로스컨트리 스키 여자 10㎞ 경기에서 28분 37초 5를 기록해 출전선수 90명 가운데 51위로 경기를 마쳤다.

남은 건 21일 팀 스프린트 경기 뿐이다. 10일 여자 15㎞ 스키애슬론 경기에서 57위에 자리했던 이채원은 더는 ‘이채원’ 개인으로는 이름으로는 올림픽 무대에 나설 수 없다.

15일 크로스컨트리 여자 10km 경기를 마친 이채원. [사진=연합뉴스]


경기 후 공동취재구역(믹스트존)에서 인터뷰에 나선 이채원은 “첫 경기보다 그나마 오늘 몸이 괜찮았다. 춥지도 않고, 바람도 안 불었다. 많은 분이 와주셔서 더 힘이 났다”며 “항상 경기 마치면 아쉬움이 남는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서 만족한다”고 했다.

이채원은 “평창에서 마지막 올림픽을 치러 긴장도, 걱정도 했다. 사람들이 국내에서 일인자라고 해서 많이 기대하고 왔을 텐데, 결과 보시고 실망하실까 걱정했다.

국민께 보답하고 싶고, 저도 좋은 성적 내고 싶었다. 그러지 못해 죄송스럽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날은 설 연휴 첫날을 맞아 이채원의 가족들도 경기장을 찾았다. 매년 겨울 대회 출전으로 집에 들어가지 못한 이채원에겐 특별한 날이다.

그는 “설날을 잊고 있다가 좀 전에 생각이 났다. 시댁도, 친정도 겨울이면 찾아뵙지 못한다. 어머님께 되게 죄송하다”며 “오히려 어머님이 내게 ‘추운데 고생 많고 미안하다’고 하신다. 앞으로 제가 더 잘하는 수밖에 없다”며 속마음을 전했다.

이채원에게 마지막 올림픽이지만 아직 팀 전이 남아있다. 그는 “팀 경기는 후배 선수와 함께 뛰어보고 싶어서 출전한다. 좋은 경험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한발 한발이 전설이었던 이채원의 올림픽 마침표는 21일 치러진다.

kace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