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 이에스브이, 베트남 스마트시티 사업 첫발
-국방부 산하 국방병원에 스마트 가로등ㆍ보안등 설치

[헤럴드경제=최준선 기자] 코스닥 상장사 이에스브이가 베트남 내 협력사인 국방부 소속 타이선그룹과 함께 스마트 발광다이오드(LED) 가로등을 포함한 ‘스마트 병원’ 조성에 나선다.

이에스브이는 타이선그룹과 베트남 호치민 소재 ‘175 국방병원’에 LED 가로등과 와이파이가 내장된 보안등을 설치하는 100만달러(약 10억 8000만원) 규모의 시범주문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3월 타이선그룹과 체결한 향후 3년 5000억원 규모 사업수주계약의 첫 단추다.

회사 측 설명에 따르면 병원 내 스마트 LED 가로등 설치가 완료될 경우 병원 내부 어디서나 무료로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해 진다. CCTV 및 와이파이 일체형 모델이 적용돼 유지보수ㆍ관리비도 저렴하다.

이에스브이 관계자는 “베트남 전지역을 상대로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며 “올해 안에 람동성 달랏시, 푸국 아일랜드, 닥락성 부온마퉛시, 호치민 시내 등 지역에서도 관련 구매계약을 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175 국방병원은 약 14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고 병상 수가 1600개에 이르는 대규모 병원이다. 암치료센터와 핵의학센터 등을 갖추고 있으며, 현재 정부 지원을 받으며 베트남 전쟁으로 인한 고엽제 환자와 군인들의 치료를 담당하고 있다.

hum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