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건설, KT와 맞손…신개념 ‘인공지능 아파트’ 선보인다
보이스홈ㆍKT서비스 결합한 새 모델
상반기 분양하는 힐스테이트에 적용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현대건설이 KT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신개념 음성인식 인공지능 아파트’를 선보인다.

6일 서울 종로구 현대건설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는 현대건설 김정철 건축사업본부장, KT 이필재 마케팅부문장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새로운 인공지능 아파트는 현대건설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보이스홈(음성인식) 플랫폼과 KT의 기가지니(음성인식) 플랫폼이 연동된다.

6일 서울 종로구 계동 현대건설 사옥에서 건축사업본부 이영철(왼쪽) 전무와 KT 이필재 부사장이 신개념 인공지능 아파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입주민들은 안방, 거실, 주방 등 세대 곳곳에 설치된 음성인식 인공지능 시스템인 보이스홈을 통해 어디서나 음성 인식만으로 조명ㆍ난방ㆍ봉일러 등 빌트인 기기와 TVㆍ공기청정기ㆍ로봇청소기 등 IoT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다. 또 KT에서 제공하는 교통정보ㆍ날씨ㆍTV뉴스 등 생활정보와 음악ㆍ생활영어 등 생활서비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거실 월패드를 통해 KT IPTV도 이용할 수 있다.

현대건설은 음성인식 홈 비서 서비스를 올해 상반기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단지부터 적용할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KT와 협력으로 선보이는 ‘신개념 음성인식 아파트’에서 입주민들은 음성명령 한 마디로 편리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받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통신사ㆍ포털사 등 다양한 사업과 업무협력을 통해 힐스테이트 입주민이 세대 내에서 모든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