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강형규 신임사장 선임
[헤럴드경제=배두헌 기자] 폭스바겐그룹의 금융계열사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강형규<사진> 부사장을 신임 사장으로 임명한다고 25일 밝혔다.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의 새로운 수장으로 임명된 강 사장은 영업 및 대외업무 전반을 총괄하게 된다.

[사진=강형구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신임 사장]

지난 2011년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의 영업이사로 합류하여 부사장을 역임한 강 신임 사장은 지난 2000년도부터 캡티브 자동차 금융 업계의 재무와 영업 부분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 왔다.

강 신임 사장은 “고객의 니즈 변화에 따라 다양하고 새로운 금융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프리미엄 고객서비스를 제공해 자동차 금융에 관한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믿을 수 있는 파트너가 되겠다”며 밝혔다.

신임 부사장에는 가빈 쭝 부사장이 선임됐다.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대만의 최고 경영진을 역임한 가빈 쭝 부사장은 재무 등 내부 조직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사진=가빈 쭝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신임 부사장]

가빈 쭝 신임 부사장은 미국 와튼 비즈니스 스쿨을 졸업하고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그룹에 합류하기 전까지 자동차, 헬스케어, 그리고 금융업까지 다양한 산업분야 및 국가에서 재경 담당 임원으로 활동해왔다.

강 신임 사장과 가빈 쭝 신임 부사장은 다음달 1일자로 공식 부임한다.

한편,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The Key to Mobility(이동성의 열쇠)’ 라는 슬로건 아래 승용차뿐 아니라 트럭, 모터사이클 등 폭넓은 영역에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폭스바겐과 아우디 브랜드의 국내 영업 재개를 대비하며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badhone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