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성태 “정치보복 중단없이, 文대통령ㆍ여야원내대표 회동 의미 없어”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4일 문재인 대통령이 야당 원내대표 회동을 제안한 것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보복정치를 즉각 중단하지 않으면 국면 전환을 위한 원내대표 회담은 별 의미가 없다고 본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현안관련 기자회견을 갖고 “자유한국당은 국면전환을 위한 원내대표 회동은 국민들에게 보여주기 쇼 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북한이 인민군 창건기념일을 4월 25일에서 2월 8일에 옮기고 열병식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진 것에 대해 “평창 동계올림픽을 명실상부한 평양올림픽 전야제로 가겠다는 의도를 노골적으로 보인 것”이라며 “같은 날 강릉에서 올림픽 전야제를 열고 김정은은 평양에서 열병식을 열어 평창 올림픽으로 대대적인 체제 홍보를 하려고 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한미연합 훈련 중단하고 연기했듯이 북한 창건일 군사 퍼레이드도 김정은에게 연기해달라고 분명하게 요청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과 나는 회동에서)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원전정책으로 해외 원전수주에 힘을 모은다’ ‘두번째 국가간 신뢰와 국익위해 정부의 연속성을 인정한다’에 합의했다”며 “야당의 국정운영의 실질적 파트너십과 야당에 실질적인 도움을 요청한다가 나머지 내용인데 그 내용으로 임종석실장이 정치보복 중단시켰나, 야당과의 국정 운영 파트너십을 강화했나, 중요한 국정현안을 야당과 협의한다고 했는데 협의를 했나”고 반문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의 보복에 대해서 “정치보복은 끊임없이 이어지고, 평창올림픽으로 도배될 이 시점에 정치보복기사가 방송뉴스와 언론 지면을 다 채우고 있는 게 현실”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평창 올림픽도 정책 보복”이라며 “평창 올림픽을 치르면서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 높일 절호의 기회에 김정은의 편애를 받는 현송월 공연단에 전세계 이목을 집중시키려 하는 정권이 제대로 된 정권인가”라고 비난했다.

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