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찰떡궁합 망고+바나나 ‘트로피칼 스무디볼’ 지친 내 몸에 디톡스
과일주스 열풍이 불었던 때가 있었습니다. 가장 대중적이었던 것이 소위 ‘딸바’로 불리는 딸기와 바나나의 조합. 그 밖에 오렌지와 파인애플이 만난 오파, 키위와 바나나가 만난 키바 등이 인기 메뉴로 손꼽혔습니다.

망고와 바나나가 만나면 어떨까요? 두 열대과일의 조합은 생각 이상이나 찰떡궁합입니다. 비타민과 칼슘이 풍부한망고는 요즘 같은 겨울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장 건강, 피부 건강, 다이어트에 좋은 바나나 역시 성인병을 예방해주는 칼륨이 풍부해 고혈압 환자들에게 좋습니다. 여기에 코코넛밀크를 넣어서 블렌더에 갈아주면 달콤한 맛의 비건 스무디볼이 완성됩니다. 마치 시럽을 첨가한 것 같지만 실제로는 100% 자연의 맛만 담겼다는 사실.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스무디볼 위에 좋아하는 재료들을 올려보세요. 딸기, 키위, 파인애플 등의 과일과 아몬드, 땅콩 등의 견과류, 햄프씨드 같은 슈퍼푸드도 올릴 수 있습니다. 혹시 신년을 맞이해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한 끼 식사로 든든하게 즐겨보세요. 과일의 신선함이 지친 온몸을 디톡스 해드릴 것입니다. 

사진=이경섭

■ 트로피칼 스무드볼 레시피

<재료>

바나나 1개

망고 1개

코코넛밀크 ½컵

키위 1개

딸기 2개

파인애플 3조각

아몬드 슬라이스 50g

코코넛 후레이크 50g

햄프씨드 40g


<만드는 법>

바나나 1개, 망고 1개, 코코넛밀크 ½컵을 블랜더에 넣고 스무디를 만듭니다.

스무디를 그릇에 담아줍니다.

키위, 딸기, 파인애플 등의 과일을 슬라이스해서 얹어줍니다.

취향에 맞춰서 아몬드 슬라이스, 코코넛 후레이크, 햄프씨드를 더해보세요.

김태영 기자/tedkim0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